UPDATED. 2024-04-19 11:00 (금)
실시간뉴스
영화 ‘파파’…한지승 감독, 박용우·고아라 주연 컬러풀 코미디 [EBS 한국영화특선]
상태바
영화 ‘파파’…한지승 감독, 박용우·고아라 주연 컬러풀 코미디 [EBS 한국영화특선]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2.09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영화특선 ‘파파’
EBS 한국영화특선 ‘파파’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9일) 밤 EBS 1TV ‘한국영화특선’에서는 한지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컬러풀한 가족의 컬러풀 코미디 <파파>가 방송된다.

박용우(춘섭), 고아라(준)가 부녀(父女)로 주연 출연한 <파파>는 2012년 개봉해 누적관객 58만7291명을 동원했다. 조연으로는 손병호(도사장), 마이클 맥밀런(고든), 메그 켈리(마야), 파커 타운젠드(지미), 페이튼 타운젠드(타미), 앤젤라 아자르(로지) 등이 열연했다. 상영시간 118분, 15세 이상 관람가.

◆ 줄거리: “맹세코 우리는 한 가족입니다!”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6남매와 불법체류자가 되어버린 매니저가 가족으로 뭉쳤다! 한국 가요계의 마이다스 손이었지만 미국으로 도망간 톱스타를 찾다 불법체류자 신세가 되어버린 매니저 춘섭(박용우). 시민권이 필요한 춘섭은 동생들과 뿔뿔이 헤어지지 않기 위해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준(고아라)과 서로의 생존을 위해 가족으로 뭉친다.

천재적 예능감을 숨긴 채 까칠한 책임감으로 똘똘 뭉친 한국계 첫째 딸 준을 시작으로, 100kg에 육박하는 흑인계로 대장금을 통해 한국말을 배워 고전 한국어에 능통한 둘째 아들과 스모키 화장에 시니컬한 스페니쉬계의 시니컬한 얼음소녀 셋째, 랩으로 세계 제패를 꿈꾸는 쌍둥이 아들 둘과 파파를 향한 무한 애정을 지닌 핑크공주 막내 여섯째까지, 피부색도 제 각각인데다 말까지 통하지 않는 그들과 춘섭은 불편한 한 집 생활을 시작한다.

보호자라는 이름으로 육아부터 가사일, 생계비까지 떠맡게 된 춘섭.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한국에서 악덕 매니지먼트 대표인 도사장(손병호)이 빚을 갚으라며 독촉한다. 도사장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민을 하던 춘섭은 우연히 자신과 6남매의 인생을 한방에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고 준에게 놀라운 제안을 하는데….

◆ 해설: 미국 애틀란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파파>는 시민권이 필요한 한국 가요계의 마이다스 손이었던 전직 매니저 춘섭과 법적 보호자가 필요한 6남매가 생존을 위해 가족으로 뭉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억지로 가족이 된 이들이 무조건 가족처럼 보이기 위해 벌이는 상황과 인생 한방을 노리는 춘섭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피소드 등 <파파>는 대안 가족이라는 소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상황전개를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풀어내어 시원하고 유쾌한 웃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미국 올 로케이션답게 도시의 마천루와 화려한 야경 등 새로운 스케일과 감미롭고 신나는 음악, 강렬하고 파워풀한 춤, 열광적인 밴드 무대 등의 다양하고 이색적인 볼거리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연애시대>에서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수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한지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달콤 살벌한 연인> 이후 오랜만에 코미디로 돌아온 개성파 배우 박용우와 2012년 충무로의 핫 기대주 고아라가 특별한 부녀(父女)로 변신, 색다른 조합으로 신선한 재미를 전한다.

◆ 한지승 감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한 한지승 감독은 단편영화, <오늘 뭐하니?> 등의 작품을 연출했고,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네온 속으로 노을지다> 등의 조감독 경력에 이어 97년 <고스트 맘마>로 데뷔하였다. 연출작으로 <찜>(1998), <하루>(2000), <연애시대>(2006), <싸움>(2007), <파파>(2012), <신촌좀비만화>(2014), <일리있는 사랑>(2014)등이 있다.  [※ 참고자료 : EBS 한국영화특선]

한국 영화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EBS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 EBS 한국영화특선 ‘파파’ 네이버 영화정보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