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5 (토)
실시간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예방이 최우선.. “손씻기와 가습기 사용 권장돼…”
상태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예방이 최우선.. “손씻기와 가습기 사용 권장돼…”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2.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씻기와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필요

중국 우한 지역에서 창궐하기 시작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의 확산세가 연일 이어지며 그 공포감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

31일 오전 중국 정부 당국의 공식 통계로 확인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진자는 9천692명, 사망자는 213명으로 하루 사이 확진자가 2천여명 늘고, 사망자는 40여 명이나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도 11번째 확진자가 발생(31일 기준)하며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백신 개발까지 상당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문가들은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실제 국내와 국외 권위자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수칙을 발표하며, 치료보다 예방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모두 깨끗한 물로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한편, 호흡기로 전염되는 질병인 만큼 평상시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실내 적정 습도 유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생활 수칙으로 실내 적정 습도 유지는 바이러스의 증식을 막고, 더 나아가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가습기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가습기 중에서도 물을 끓여 가습하는 방식인 가열식 가습기의 사용이 추천되고 있는데, 가열식 가습기는 물에 열을 가해 물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한 후 가습이 진행되는 만큼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가열식 가습기는 한일전기 에어미스트 스팀 플러스를 꼽을 수 있다. 에어미스트 스팀 플러스는 통세척 가습기라는 트렌드를 만들어낸 에어미스트 촉촉 시리즈의 가열식 모델로, 에어미스트 시리즈가 가지고 있던 세척의 편리함은 그대로 간직하는 한편 가습 방식을 가열 방식으로 채택해 물 속의 세균까지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100도씨로 끓인 물을 내부에 장착된 팬으로 53도씨까지 온도를 낮춘 후 외부로 증기를 토출하는 방식으로 설계돼, 기존 가열식 가습기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목되던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까지 덜어낸 것이 특징이다.

한 관계자는 “기존 메르스 사태에서도 실내 적정 습도 유지는 주요한 예방책 중 하나였다”며 “우한 폐렴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비롯된 질병인만큼, 실내 적정 습도 유지를 위해 가습기 사용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전기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에어미스트 스팀 플러스 모델의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