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10 (수)
실시간뉴스
그레이(GRAY), 2020년 납세자의 날 포상 후보자 선정
상태바
그레이(GRAY), 2020년 납세자의 날 포상 후보자 선정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0.01.3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레이
그레이

 

[푸드경제 이은주기자] 아티스트 그레이(GRAY)가 국세청이 매년 선정하는 2020년 납세자의 날 포상후보자로 선정됐다.

지난 30일 국세청은 2020년 제54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한 포상후보자 743명을 사전 공개, 그레이도 후보자로 포함돼 이목을 모았다.

국세청은 그레이의 포상후보자 선정 이유에 대해 “그레이(본명 이성화)가 작곡 및 공연 활동을 주업으로, 꾸준한 공연 활동을 통해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성실납세 해 국가재정에 이바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레이는 특유의 트렌디한 사운드로 지난해만 ‘데려가줘’, ‘살아있네’, ‘기억해’, ‘TMI’ 등 활발한 작업물 발표 뿐만 아니라 여러 아티스트들의 곡을 프로듀싱하며 대세 아티스트로 활약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그레이가 프로듀싱하고 51명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역대 최대규모의 힙합 프로젝트곡 ‘119 REMIX’에 대한 음원 수익금을 서울소방재난본부를 통해 한림화상재단에 기부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번 후보자에는 그레이뿐 아니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 피독(Pdogg), 주식회사 더존홀딩스의 김용우 대표, SKY72 골프클럽 김영재 대표 등 문화계 및 정재계 유명인사들도 이름을 올려 더욱 대중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국세청에서 선정한 후보자들 중 추후 공적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선발을 거치게 되며, 오는 3월 3일 납세자의 날 행사에 포상할 예정이다.

[사진 = AOMG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