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05 (금)
실시간뉴스
색소침착 및 기미제거, 부작용 최소화 하려면
상태바
색소침착 및 기미제거, 부작용 최소화 하려면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1.3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노출되면 기미, 주근깨, 얼굴색소침착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대부분의 피부색소침착은 표피와 진피의 멜라닌 색소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된다. 

이를 반영하듯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에 따라 차단 지수와 차단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의 방법을 따르고 반드시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반복적인 자외선과 열 노출로 피부가 손상됐거나 이미 발생한 기미와 잡티 그리고 등 유두 사타구니 등에 발생된 바디색소침착과 레이저제모에 의해서 생기는 겨드랑이 색소침착, 반복적인 자극에 의해서 생긴 무릎 복숭아뼈 손가락 등에 발생된 색소침착으로 고민하는 분들도 많다.

이처럼 색소침착 등으로 인하여 칙칙한 부위를 개선하고자 피부과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최근에는 잡티 기미 팔꿈치 엉덩이 색소침착의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두 가지 이상의 레이저를 구성해 맞춤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질환은 평상 시 꾸준한 관리가 최선의 예방법이나 이미 보일 정도로 생겨진 경우라면 생기게 된 형태와 원인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 시술로 치료할 수 있다. 
  
기미잡티레이저시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붉어짐이 없어 당일 세안, 샤워 등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피부에 생긴 색소 질환은 깊이, 증상에 따라 개별 맞춤 시술이 진행되어야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한데, 전문적인 의료 상담 및 시술과 함께 기미잡티제거와 멜라닌합성을 억제시키는 트란사민 등으로 만족도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기미잡티나 색소침착은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시술과 정품 기기를 통해 다수의 경험을 갖춘 의료진의 안전한 시술이 진행 되는지 세심히 따져봐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