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2:40 (수)
실시간뉴스
광진구 "터미널 등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선제적 대응조치"
상태바
광진구 "터미널 등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선제적 대응조치"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1.2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한폐렴]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24시간 운영하기로
광진구 제공
광진구 제공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서울 광진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일명 우한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의심환자와 접촉자 관리에 선제적으로 조치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진구는 이날 긴급 예방대책회의를 소집하고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운영에 돌입했다.

아울러 취약계층과 어르신 관련시설, 어린이집, 공공기관 등에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지원하고 환경 소독을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보건소에는 선별진료소를 상시 운영하고 자양지소에는 보조적인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보건소 민원실과 자양지소, 동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기로 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는 중국어와 한국어로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행동수칙을 담은 현수막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유언비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에게는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중국 후베이성 방문 후 의심증상이 있다면 보건소 또는 1339(질병관리본부 전화상담실)로 신속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 여러분들의 협조도 중요한 만큼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과 30초 이상 손 씻기 등 기본 예방 수칙을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