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5 (목)
실시간뉴스
aT “차례상 차림비용, 전통시장 기준 지난주와 비슷한 23만원선”
상태바
aT “차례상 차림비용, 전통시장 기준 지난주와 비슷한 23만원선”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1.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열흘 앞두고 성수품 물가 안정세

[푸드경제 김도형기자]  설을 열흘 앞두고 올해 설 차례상 차림비용은 대체로 안정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사장 이병호)에 따르면, 설 차례상 차림비용은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전통시장은 전주 수준인 23만 1천원, 대형유통업체는 0.3% 상승한 31만 9천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 해와 비교하면 차례상 차림비용은 전통시장·대형유통업체 모두 각각 1.3%, 0.9% 하락하였다.

이번 조사는 aT가 지난 1월 8일(수)에 이어 1월 15일(수) 설 성수품 28개 품목에 대하여 전국 19개 지역의 18개 전통시장과 27개 대형유통업체에서 실시한 결과이다.

대부분의 품목이 전주수준이나, 지난주와 비교하면 대형유통업체에서 사과(8.3%)가 가격 상승하였고, 무는 전통시장(△12.0%)·대형유통업체(△4.7%)에서 모두 가격이 하락하였다.

정부는 설을 앞두고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대형마트 등을 통해 사과·배·쇠고기·임산물 등 주요 성수품을 시중가 대비 15∼30% 할인 판매중이다. 또한, TV 특집방송 편성 등을 통해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농산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aT 관계자는 “설 명절을 열흘 앞두고 성수품 물가는 지난 해와 비슷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민․관 합동 「설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반」을 중심으로 성수기 마지막까지 주요 성수품의 수급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우리 농어업인과 소비자 분들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aT는 ‘전통 및 간소화 차례상 차림비용’과 더불어 대형유통업체에서 판매중인 ‘선물세트 가격’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관련 자료는 aT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그 밖에 직거래장터 등 오프라인 장터 정보는 바로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