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50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중화비빔밥·이베리코돼지갈비탕·오모가리매운탕…대청도 홍어요리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중화비빔밥·이베리코돼지갈비탕·오모가리매운탕…대청도 홍어요리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1.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981회가 방송된다.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은 △전설의 맛-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통영 향토집),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전주 남양집) △기다려야 제맛-중화 비빔밥(대구 유창반점),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가산동 고기식당) △대청도(바다식당) 등이 방송된다.

◆ <전설의 맛>에서는 경남 통영시 ‘향토집’의 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 & 전북 전주시 ‘남양집’의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을 소개한다.

▷ 28년 전통 굴 요리 한 상 - 향토집 : 경남 통영시 무전동(무전5길)에 있는 굴요리 전문점이다. 굴회, 굴전, 굴찜, 굴구이, 굴솥밥, 굴죽 등 입맛 당기는 10여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영업시간 평일 09:00–22:00. 명절 휴무.

▷ 70년 전통 오모가리 매운탕 - 남양집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전주천동로)에 있는 매운탕 맛집이다. 메기나 쏘가리, 피래미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내는 매운탕은 채소, 양념을 적당히 섞어 끓인 국물과 양념이 짙게 밴 민물고기 맛이 얼큰하면서도 담백하다고 한다.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 맛집 대구 중구의 ‘유창반점’과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 맛집 서울 금천구 ‘고기식당’을 소개한다.

▷ 짬뽕의 변신 중화 비빔밥 - 유창반점 : 대구 중구 남산2동(명륜로)에 있는 중식당이다.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6회), 생활의달인(564회)에서도 중화비빔밥이 소개된 바 있다. 가격 8,000원.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연중무휴. 토요일은 19시 마감.

▷ 이색 보양식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 - 고기식당 : 서울 금천구 가산동(가산디지털1로)에 있는 한식점이다. 이베리코 돼지 갈비탕과 매운 항정살찜은 점심에만 판매한다. 영업시간 11:30–22:00. 주말휴무.

◆ <정보 끝판왕> 귀농으로 억대 매출 편에서는 강원도 횡성군 ‘횡성굼벵이마을’과 충북 진천군 ‘에코팜’을 찾아간다. 

▷ 횡성굼벵이마을 : 강원 횡성군 갑천면 매일리(갑천로10번길)에 있다. 굼벵이와 미꾸라지를 사육하고,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를 재배하는 농장으로 굼벵이 엑기스 등을 위탁제조가공해 판매하는 곳이다.

▷ 에코팜 : 충북 진천군 진천읍 신정리(원덕로)에 있으며 관상용닭 등 가금류와 조류를 사육하는 곳이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개그맨 이용식의 고향 인천광역시 대청도를 둘러본다. 

▷ 대청도 :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에 있으며 유명한 백령도를 이웃으로 두고 있어 매일 백령도로 오가는 배들이 대청도를 모두 경유해 지나간다. 인천에서 쾌속선을 타고 3시간 반을 가야하는 먼 거리와 유명세가 덜한 까닭에 대청도의 자연은 순수하게 잘 보존되어 있다. 북적임에 싫증 난 여행자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조용한 프라이빗 여행지이다.

▷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 : 인천시 중구 연안부두로 70에 있다. 날씨에 따라 배편이 달라질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바다식당(홍어 요리) : 인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대청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오늘 소개되는 홍어 요리 중 홍어회 50,000원, 대표메뉴로는 성게비빔밥이 있다. 영업시간 매일 06:30-22:00.

2TV 저녁 생생정보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갖고 전화 문의나 예약 후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도경완·이지연·오승원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