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0 (금)
실시간뉴스
건국대 'KU 캠퍼스타운 사업단', 반려동물 의류·간식 특별전
상태바
건국대 'KU 캠퍼스타운 사업단', 반려동물 의류·간식 특별전
  • 박연화 기자
  • 승인 2020.01.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팀 플리마켓 특별전 모습. (건국대 제공)
건국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팀 플리마켓 특별전 모습. (건국대 제공)

[푸드경제 박연화 기자] 건국대학교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KU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다음달 1일까지 서울 광진구 스타시티몰 1층에서 반려동물 의류·간식 특별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가한 4개 창업팀이 반려동물 관련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참가팀 중 일부는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을 위한 지원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Clos2U팀은 재활용 원단을 사용해 반려견이 입고 벗기 편한 옷이란 콘셉트로 플리마켓에 참여하고 있다. 이 팀은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들의 생활개선을 위해 사회에 환원할 예정이다. 펫톡팀은 겨울철 반려견들을 위한 기능성 패딩과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능성 간식 7종류를 선보였다.

반려동물 의료·간식 특별전에 이어 2월8일부터 3월1일까지는 반려동물과 산책에 도움이 되는 액세서리 특별전이 열린다. 각종 경진대회에서 수상 경력을 가진 펄펍(PERPUP)과 세일러즈가 특별전에 참여한다.

세일러즈는 반려동물과 산책할 때 필요한 물건들을 담을 수 있는 패브릭 제품을 출품한다. 펄법은 산책할 때 필요한 배변 봉투와 간식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추가한 아이디어 텀블러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기 건국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의 새로운 동력을 찾으려는 사업단의 노력에서 시작됐다"라며 "행사를 통해 지역과 사업단 간 협업과 청년들의 창업이 조금이나마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