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05 (수)
실시간뉴스
칙칙한 다크서클, 예방과 치료법은?
상태바
칙칙한 다크서클, 예방과 치료법은?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1.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 앞에 섰을 때 하룻밤 사이에 얼굴이 늙어 보인다면? 십중팔구는 피곤함의 상징인 눈밑다크서클 때문일 것이다. 다크서클원인은 피부색소침착, 눈밑함몰, 피부혈관의 발달 및 얇은 피부로 인해서 비쳐 보이는 경우 등 다양하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색소질환은 예방이 어렵고 자연치유가 어렵다. 특히 눈밑다크써클 뿐만 아니라 잡티 등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진해질 수 있어, 이를 근본적으로 없애기는 어렵지만 원인에 따라 효과적인 다크서클 제거를 할 수 있다. 

이를 반영하듯 다크써클, 기미, 잡티 등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색소침착형 다크서클 및 기미치료 중 하나인 레이저를 이용한 ‘멜라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각각의 피부 타입과 환경을 고려한 기미나 다크써클 제거 치료법으로, 통증이 거의 없으며,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푸른색의 다크서클은 선천적으로 피부가 얇아 생길 수 있는데, 푸른 정맥혈관을 없애는 다크서클 전용 레이저로 치료하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 물론 함몰형 다크서클은 눈밑필러나 수술로 치료가 된다.

물론 이런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여러가지 색소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원장은 “요즈음 축적된 기술과 기기의 발달로 눈밑다크써클도 수술적 과정 없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저통증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하지만 눈 주위에 하는 레이저시술은 다른 부위보다 얇고 예민해서 통증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색소 종류, 깊이에 따른 차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피부과나 색소침착치료를 중점적으로 하는 병원에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레이저 파장이나 조사량 등을 달리 해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