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3:55 (목)
실시간뉴스
송파구, 청소년 겨울캠프, 성장프로젝트 '드림하이' 운영
상태바
송파구, 청소년 겨울캠프, 성장프로젝트 '드림하이' 운영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1.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위기가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겨울캠프 '청소년 비전교실 드림하이'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 비전교실 드림하이는 위기가구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과 현장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 올바른 또래 관계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잠실청소년센터와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구는 위기가구 청소년들의 상당수가 가족문제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정서불안, 학교 부적응 등을 겪는 점을 고려해 이들의 내적 성장을 돕기 위해 '청소년 비전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름캠프를 운영해 바리스타, 드론조종사 등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겨울캠프는 위기가구 청소년 중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여행기획부터 현장체험까지 매 과정마다 참가자 스스로 선택하고 추진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6~7일은 잠실청소년센터 청소년지도자와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전주~군산여행'을 기획하고 안전과 소양교육을 받았다. 이어서 8~9일에는 기획한 일정에 따라 전주한옥마을, 군산 근현대사거리 등 명소를 방문하는 문화체험캠프가 진행됐다.

구는 지난 7일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지자체 청소년 안전망팀 선도사업 및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올 한 해 찾아가는 고위기청소년 아웃리치 캠페인, 송파구청소년안전망 집중지원 프로그램, 고위기청소년전문상담사 집중상담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 송파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