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55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5첩건강밥상·산삼장어구이·훠궈무한리필…청담·풍천민물장어·천지샤브샤브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15첩건강밥상·산삼장어구이·훠궈무한리필…청담·풍천민물장어·천지샤브샤브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1.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푸드경제 이주석 지가] 오늘(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29회가 방송된다.

먼저 <청춘식당> 33세 청년이 만든 15첩 건강밥상을 소개하고, 이어서 <맛으로 소문난 집>에서는 산삼 장어 구이·장어탕 VS 52가지 재료 무한리필 훠궈 14,900원 맛집을 찾아간다.

그리고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편에서는 빈티지 하우스로 변신한 70년 폐가, <고수열전> 편에서는 47년 내공, 음식 모형의 고수 김영설 씨가 전파를 탄다.

1. [청춘식당]  33세 청년이 만든 15첩 건강밥상 

인천 연수구의 한 식당에는 정갈하고 깔끔한데 가격까지 착한 ‘한정식’이 있다. 단돈 2만 원으로 반찬 15가지는 물론 메인 메뉴까지 내어준다고. 어르신들 좋아하는 녹두 백숙, 소갈비찜부터 제육볶음, 고등어구이 등 취향 따라 입맛 따라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과거 식당을 해오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요식업의 길로 접어들었다는 주인장, 고성준(33) 씨는 주말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포장마차, 푸드 트럭까지 운영했다는데. 하지만 번번이 실패한 이후 남들과 같으면 성공할 수 없음을 체감했다. 이후 가격, 메뉴, 비법까지 다른 곳과 다른 한정식집을 차렸다는데! 33세 청년이 만든 건강밥상, <청춘식당>에서 만나본다.

◇ [청춘식당] 33세 청년이 만든 15첩 건강밥상
▷ 청담 :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132번길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2. [맛으로 소문난 집] 산삼 장어 구이 VS 52가지 재료 무한리필 훠궈가 14,900원 

첫 번째 <맛으로 소문난 집>은 보양식의 양대산맥, 장어와 산삼이 만나 새롭게 탄생한 산삼장어구이! 국내산 민물 장어에 산삼 배양근까지 듬뿍 얹어주니.. 먹기만 하면 힘이 불끈! 겨울 추위 거뜬히 물리치게 만드는 기운찬 보양식으로 식객들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맞서는 두 번째 <맛소문>은 가성비 하나로 식객들의 마음을 훔친 가성비 맛집! 무려 52가지 재료가 무한으로 제공되는 중국식 샤부샤부 ‘훠궈’가 주인공! 게다가 매운맛의 홍탕! 깊고 진한 맛의 백탕! 깔끔한 맛의 토마토 탕까지 제공되는데 모두 14,900원!!  산삼장어구이 VS 내 마음대로 골라먹는 52가지 훠궈 무한리필을 소개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산삼 장어 구이 VS 52가지 재료 무한리필 훠궈 14,900원
▷ 산삼 장어 구이 & 장어탕 - 풍천민물장어: 경기 화성시 동탄문화센터로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신정, 구정, 추석 휴무)
▷무한리필 훠궈(중국식 샤부샤부) - 천지샤브샤브 2호점: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29길 22 / 영업시간 매일 11:00 - 23:30

3.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빈티지 하우스로 변신한 70년 폐가 

아파트 숲 가득한 도심에 고즈넉한 한옥 한 채! 이 아름다운 집에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다는 아내 이충자(59) 씨와 남편 조병근(59) 씨. 평생을 아파트에서 살았던 이들은 6년 전, 70년을 훌쩍 넘긴 한옥으로 보금자리를 옮겼다. 1년 내내 향기를 풍기는 오색빛깔의 꽃 화분부터 아기자기한 소품들까지. 집 구석구석 볼거리로 무장한 빈티지 하우스.

사실 이곳은 마을 주민들 모두가 포기한 폐가였다는데. 만능재주꾼 충자 씨의 센스로 버려진 집에 새 숨결을 불어 넣었다. 어려서부터 화가를 꿈꿨던 아내의 감각과 그녀를 위한 남편의 배려가 어우러져 완성된 따스한 집! 버려진 폐가의 아름다운 환생! 365일 꽃향기 가득한 빈티지 하우스를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에서 만나본다.

4. [고수열전] 47년 내공! 음식 모형의 고수 김영설

한식, 중식, 양식, 과일, 디저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 만들어 고수의 경지에 올랐다는 오늘의 주인공, 김영설(60) 씨. 그가 만드는 음식은 일반 음식의 10배 이상의 가격을 호가한다는데~? 그 이유는 바로, 그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음식들이 모두 ‘모형’이기 때문.

실물과 똑같은 모양 구현은 기본. 고수가 직접 연구·제작한 특수 물감을 이용해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색 표현이 가능하다고. 더욱 훌륭한 모형 음식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연구 한다는 김영설 고수를, 이번 주 <고수열전>에서 만나본다.

◇ [고수열전] 47년 내공! 음식 모형의 고수 김영설
▷ 퍼스트모형: 대전시 서구 도림6길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