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실시간뉴스
‘기생충’ 한국영화 최초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각본상은 불발
상태바
‘기생충’ 한국영화 최초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각본상은 불발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1.0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생충' 포스터
'기생충' 포스터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한국영화로는 최초의 쾌거다.

한편 각본상은 후보에 올랐던 ‘기생충’ 등을 제치고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수상했다.

6일 오전 10시(현지시각 5일 오후 5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s Awards)에서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이날 '기생충'은 '더 페어웰' '레미제라블' '페인 앤 글로리'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제치고 외국어영화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준호 감독은 이날 한국어로 "자막의 장벽을 뛰어 넘으면 여러분들이 훨씬 더 많은 영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멋진 세계 영화 감독들과 후보에 올라 그 자체로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각본상에는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각본상을 수상했다. 영화 ‘기생충’과  '기생충' '결혼이야기' '두 교황' '아이리시맨' 등이 각본상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차지했다.

한편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ollywood Foreign Press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영화, TV 시상식이다. 영화의 경우 뮤지컬, 코미디 부문과 드라마 부문으로 나뉘어 작품상, 감독상, 남녀 주연상 등을 시상한다. 감독상과 작품상, 외국어 영화상까지 총 3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기생충'의 주역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조여정 이정은 등이 이날 시상식에 참석했다.

/ 사진 = 영화 ‘기생충’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