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구름 위 풍경 베트남, 옌바이·탁바호·라오까이·사파 기차여행
상태바
‘EBS 세계테마기행’ 구름 위 풍경 베트남, 옌바이·탁바호·라오까이·사파 기차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1.0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 3부 ‘구름 위 풍경, 베트남’
EBS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 3부 ‘구름 위 풍경, 베트남’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기차에 몸을 싣고 현지인들의 생생한 일상을 만나는 여정. 느리게 달리는 기차 여행은 우리에게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하고, 낯선 여행지에서 정겨운 기찻길 풍경을 선물한다.

기차를 타며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3개국을 찾아 떠나는 여행.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베트남 기찻길의 중심, ‘하노이’. 수천 개의 등불이 밤하늘을 수놓은 러이 크라통 축제의 태국 ‘치앙마이’. 옛 철도를 달리는 대나무 기차 마을, 캄보디아 ‘바탐방’.

기찻길을 따라 국경을 넘나드는 특별한 여행기.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같은 듯 보이지만 다른 동남아시아 3개국의 무한 매력 속으로 포토그래퍼 임수민 씨와 함께 쉼 없이 달리는 기차에 몸을 실어본다.

오늘(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 '기찻길 옆 동남아' 제3부에서는 ‘구름 위 풍경, 베트남’ 편이 방송된다.

기차를 타고 베트남 북부 산악 지대를 가는 여정으로 산악지대의 거점인 옌바이(Yen Bai)역에서 베트남 최대 인공 호수 3곳 중 하나이다.

맑은 물 위에 떠 있는 초록색 석회섬들이 선보이는 멋진 풍경. 산속의 하롱베이라 불리는 ‘탁바호(Thac Ba Lake)’의 장관을 감상한다. 이곳에서 밤 기차를 타고 하노이에서 서북부 라인의 종착역, 라오까이에 이른다.

다시 길은 굽이굽이 험한 길을 달려 소수민족의 터전 ‘사파(Sapa)’ 에 닿는다. 이곳의 명물, 산악 기차를 타고 인도차이나의 지붕이라 불리는 ‘판시팡(Phan Xi Pang)’에 오르는 길- 탁 트인 하늘 아래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계단식 논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한다.

그 풍경 속으로 찾아가, 척박한 땅에서 부지런히 살아가는 블랙 흐몽족을 만나 그들의 독특하면서도 순박한 일상을 함께해 본다. 이어 라이쩌우의 물레방아 마을 ‘반보(Ban Bo)’에서 우리에겐 잊힌 그리운 풍경을 만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