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4 08:31 (월)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해물스튜ⅹ서산만두ⅹ꼬막짬뽕ⅹ서울3대순대…10대 맛의 달인 누구? 맛집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해물스튜ⅹ서산만두ⅹ꼬막짬뽕ⅹ서울3대순대…10대 맛의 달인 누구? 맛집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2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2019년 10대 맛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2019년 10대 맛의 달인’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해물 스튜·파스타의 달인, 서산 만두 달인,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 의정부 오징어 김밥 달인….

올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달인들. SBS <생활의 달인> 701회에서는 그중 가장 영광스러운 얼굴들을 선정해 ‘2019년 10대 맛의 달인’을 공개했다.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했던 2019년 맛의 달인들. 기상천외한 재료는 덤, 여태 듣도 보도 못한 궁극의 레시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아버렸다고 하는데…. <생활의 달인> ‘2019 10대 맛의 달인’에서 전국 팔도를 인산인해, 문전성시로 뜨겁게 달군 맛의 달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생활의 달인>의 마스코트 잠행단과 작은 것까지 놓치지 않는 예리한 미각의 소유자 맛 블로거 8인이 최종 선정한 2019 10대 맛의 달인은 과연 누구일까? 그리고 달인이 운영하는 맛집의 위치는 어디일까?

첫 번째는 서울 중구의 해물 스튜, 파스타의 달인 김민성 셰프. 선정단은 "올해 방송된 곳 중 가장 HOT한 곳 중 한 곳이다. 저탄고지 메뉴가 특징이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해물 스튜·파스타 달인 김민성 셰프는 <생활의 달인> 제작진이 다시 찾아오자 저번에 약속했던 해산물 파에야의 비법인 간장 소스 제작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민성 달인이 운영하는 ‘디라이프스타일키친’은 서울 중구 태평로1가에 있다.

두 번째 맛의 달인은 서산 만두의 달인 유원동 달인. 육즙이 넘치는 이 곳 만두는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 바 있다. 유원동 달인은 이날 진짜 단골손님들만 안다는 얼큰 만둣국의 비법을공개했다. 또 아내도 모른다는 만둣국에 들어가는 고추장 양념 비법까지 공개했다. 서산 만두달인 유원동 달인 운영하는 ‘향원만두’는 충남 서산시 읍내동에 있다.

탕수육 부문의 달인으로 선정된 이는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 이왕우 달인. 이날 이왕우 달인은 멀리서 온 <생활의 달인> 제작진을 위해 짬뽕의 비법까지 가감 없이 공개했다. 그러면서 "부모님이 살아계셨을 때 이런 모습을 보여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그것도 못하고, 내가 불효자 같다"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태안 탕수육·간짜장 달인 이왕우 달인이 운영하는 ‘왕서방중화요리’는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남면로)에 있다.

초경합을 이뤘던 빵 부문에서는 서울 동작구 파운드케이크 달인 박세준 김현경 달인이 선정됐다. 10대 달인 선정 소식에 환하게 웃은 달인은 저번 방송에서 공개하지 않은 밤 파운드케이크 비법을 공개했다. 파운드 케이크 달인 김현경·박세준 씨가 운영하는 ‘렁트멍’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김밥 부문 10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된 의정부 오징어 김밥 달인 류정선·임광태 달인은 “방송 후에 손이 모자라서 잠도 못 자고 일해 13kg이나 빠졌다. 몸이 안 좋아 문을 못 열기도 했다“고 했다. 달인의 비장의 무기는 오징어 김밥이 전부가 아니었다. 손님들의 입맛을 당기는 달래 김밥 역시 인기 상품이라고 하면서 달래 김밥의 비법을 모두 공개했다.  류정선·임광태 달인이 운영하는 ‘엄마김밥’은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시민로246번길)에 있다.

‘10대 맛의 달인’에 충북 보은 꼬막 짬뽕 달인 박종일 달인도 선정됐다. <생활의 달인> 방송 이후 꼬막 짬뽕을 맛보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들었다는 달인 부부. 이날 꼬막 짬뽕 달인은 호박과 여러 채소를 통해 기본 짜장면에 비해 굉장히 텁텁한 맛이 가신 짜장면의 비법도 공개했다. 꼬막짬뽕 달인 박종일 달인이 운영하는 중식당 ‘일미식당’은 충북 보은군 마로면 관기리(관기송현로)에 있다.

서울 3대 순대 달인, 김영자 달인도 10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됐다. 직장 생활할 때 보다 8kg가 빠졌다는 아들 달인. 예상치 못한 수상 소식에 김영자 달인은 "눈물이 난다"라며 보는 이들까지 울컥하게 만들었다. 이날 김영자 달인은 지난 방송에서 보지 못했던 순대 소의 비법을 공개했다. 서울 3대 순대달인 김영자 달인이 운영하는 ‘고급아바이순대’는 서울 강동구 길동(진황도로)에 있다.

그리고 꽈배기 달인 송재식 달인(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착한 꽈배기’) 전주 떡볶이 달인 박갑주 달인(전북 전주시 덕진구 진북동(안덕원로) ‘돌아온떡볶이’), 부산 밀면 달인 김무순 달인(부산 부산진구 초읍동(월드컵대로449번길) ‘삼성밀면’)도 10대 맛의 달인으로 선정됐다.

/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