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0 (목)
실시간뉴스
국립해양조사원, '바다 위를 걷다' 책자 무료 배포
상태바
국립해양조사원, '바다 위를 걷다' 책자 무료 배포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12.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바다갈라짐 현상을 안내하는 책자가 발간돼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홍래형)이 2020년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바다 위를 걷다' 책자를 발간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바다갈라짐이란 주변보다 수심이 얕은 지형이 저조시 해수면 위로 드러나 육지와 섬 또는 섬과 섬 사이가 갈라지는 현상이다.

2020년 바다갈라짐 예보지역은 인천지역 실미도, 선재도, 소야도,  경기 제부도, 충남지역 웅도, 무창포, 전북 하섬, 전남지역 화도, 진도, 대섬, 우도, 제주 서건도, 경남지역 소매물도, 동섬 등 총 14개이며 예보정보는 누리집, ARS, 안내책자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충남 보령시 무창포에서는 8~9월, 전남 진도는 3~4월 중에 바다갈라짐 축제를 개최해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바다갈라짐 안내책자는 지역별 예보시간뿐만 아니라 주변 교통 및 관광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국민들에게 다양한 해양에 관한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또 26일~31일까지 국립해양조사원 블로그에서 접수를 받아 2020년 바다갈라짐 안내책자를 250부 한정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홍래형 국립해양조사원  원장은 "국민들이 바다갈라짐 명소에서 다양한 체험과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바다갈라짐 예보정보를 제공하여 안전한 해양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