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고인돌쌀국수-마이하노이 가마솥등갈비구이-엉클통 우렁이제육쌈밥-청년밥상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고인돌쌀국수-마이하노이 가마솥등갈비구이-엉클통 우렁이제육쌈밥-청년밥상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오늘저녁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2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220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오늘저녁’ 1220회에서는 △맛으로 소문난 집-고인돌 쌀국수&3단 베트남 타워(신사동 마이하노이), 가마솥 등갈비구이(고양 엉클통) △청춘식당-우렁이제육쌈밥(수원 청년밥상) △톡톡 이브닝 등이 소개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메리크리스마스! 고인돌 쌀국수 VS 가마솥 등갈비구이

D-2 크리스마스를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식객들을 위한 첫 번째 <맛소문>. 등장하자마자 심쿵하게 만드는 시선강탈 종결자가 나타났으니. 반짝반짝 조명과 화려한 비주얼의 3단 베트남 타워와 이름도 생소한 고인돌(?) 쌀국수가 바로 주인공! 바삭한 게 튀김에 카레를 얹은 푸팟퐁커리, 베트남식 샐러드, 달콤한 아보카도 튀김까지 3단 베트남 타워에 담아내고. 거대한 왕갈비를 통째로 넣고, 쌀국수 생면을 직접 뽑는 스케일로 또 한 번 놀라게 된다는 사실.

이에 맞서는 두 번째 맛으로 소문난 집. 행주산성 외곽을 따라 올라가야 맛볼 수 있다는 이곳의 메뉴는 가마솥 등갈비구이! 17년 된 가마솥 화덕에서 참나무의 향과 불맛을 입혀 등갈비를 통으로 구워냈으니~ 육즙은 가득! 부드러운 등갈비를 씹고 뜯고 맛보는 재미에 손님들 양손 들고 환영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분위기도 잡고~ 맛까지 잡는 3단 베트남 타워와 고인돌 쌀국수 VS 가마솥 등갈비구이를 소개한다.

◇ 맛으로 소문난 집 방송정보
▷ 고인돌 쌀국수 & 3단 베트남 타워 : 마이하노이(서울 강남구 신사동(압구정로10길) / 영업시간 평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주말 11:30–21:30)
▷ 가마솥 등갈비구이 : 엉클통(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행주산성로) / 영업시간 매일 12:00-23:00)

◆ [청춘식당] 열정과 패기! 진짜사나이들의 우렁이제육쌈밥

경기도 수원시의 한 식당. 외관부터 젊은 감성 가득한 이곳에 어린 나이부터 나이든 어르신까지 연령 불문!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우렁이제육쌈밥’인데! 놀라운 건 스물아홉, 장철희 씨와 그의 군대 동기들이 함께 만든 요리라는 것이다. 당진에서 올라오는 우렁이와 견과류에서 짜낸 기름, 시골 된장을 섞어 만들어낸 우렁된장에 특제소스에 매콤하게 볶아낸 제육볶음 그리고 토마토 해물 된장찌개까지!! 이처럼 철희 씨는 기존 메뉴에 색다른 재료를 넣어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끝없는 노력으로 특별한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특전사 출신 5인방의 <청춘 식당>을 소개한다. 

◇ 청춘식당 방송정보
▷ 우렁이제육쌈밥 : 청년밥상(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서부로2136번길) /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매주 일요일 휴무)

◆ [톡톡 이브닝] 돈 워리 비 해피! 지금은 청년시대!! 

2019년 11월 기준, 대한민국 청년 실업자 수 약 30만 명. 꿈과 열정 가득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기 일쑤인 청년들. 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청년들의 큰 만족을 사고 있다는 곳이 있다는데! 수원시가 운영하는 청년들의 공간~ 수원시 청년지원센터다. 1년에 5번,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나래’ 프로그램을 비롯해, 음악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작업실과 무대를 마련해주는 ‘마음의 소리’, 수원도 알리고 수익도 창출하는 ‘수원 트래블러’를 육성해 수원 투어 코스 제작까지! 청년들이 왔다~하면 자신감 100% 충전하고 간다는 수원시 청년지원센터를 소개한다.

◇ 톡톡 이브닝 방송정보 
▷ 수원시청년지원센터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

◆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섬마을 백야도의 레트로 하우스 

여수 서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백야도.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에 반해, 2년 전 아내의 고향으로 내려왔다는 박정오(46) 곽현하(36) 씨 부부. 바닷가 앞 76년 된 구옥을 구매한 이들은 디자이너 출신의 감각을 살려 집을 꾸며 나갔고! 한옥의 외관이나 둘러싼 돌담 등 기존 집의 멋스러움은 지켜내는 한편~ 집 내부는 여수 앞바다와 같은 푸른 톤 인테리어와 레트로풍 소품들로 가득 채웠다는데. 디자이너 부부의 센스 있는 인테리어 팁까지 대방출! 섬마을의 정취가 묻어나는 레트로 하우스를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에서 만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