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10 (금)
실시간뉴스
강원교육청, 종합청렴도 결과 유일한 1등급…서울교육청 3등급
상태바
강원교육청, 종합청렴도 결과 유일한 1등급…서울교육청 3등급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2.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최하위 5등급을 기록했던 서울시교육청의 종합청렴도는 지난해보다 2계단 상승한 3등급을 기록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9일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발표했다.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제도는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국민, 내부 소속직원, 전문가‧업무관계자 등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와 해당 기관의 부패발생 현황을 종합해 청렴수준을 진단한다. 청렴도 평가는 1~5등급으로 구분하고 4등급이면 사실상 '미흡'으로 판단한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청렴도 측정 결과, 강원도교육청이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다. 경남·대구·부산·울산·제주교육청은 2등급이었다.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종합청렴도로 3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최하위인 5등급을 받았지만 올해 2등급 상승했다. 이밖에 경기를 비롯해 광주·세종·전남·충북이 같은 3등급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최하위 5등급을 받았던 외부청렴도에서도 2계단 올라간 3등급을 기록했다. 외부청렴도는 해당기관과 업무를 진행한 국민이 평가한다.

강원·경기·광주·인천·전남·제주·충남·충북교육청도 나란히 3등급을 기록했다. 1등급을 받은 교육청은 없었고 경남·대구·부산·세종·울산교육청이 한 단계 높은 2등급을 받았다.

서울시교육청의 내부청렴도는 지난해와 같은 3등급이었다. 경남을 비롯해 울산·인천·전남·충북도 3등급이었다. 강원·경기·대구·부산·전북·제주·충남교육청은 한 단계 높은 2등급이었고 1등급을 받은 교육청은 없었다.

서울시교육청은 전문가와 정책관련자가 평가하는 정책고객 평가에서 2계단 뛰어올라 강원·경북·대구·부산교육청과 함께 2등급을 기록했다. 정책고객 평가에서 1등급을 기록한 교육청은 없었다.

한편 국민권익위는 지난해 평가부터 기관별 점수는 공개하지 않는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