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2 13:47 (수)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원더랜드 로키·알래스카…크랜베리 거쳐 설퍼산까지 와일드 로드
상태바
‘EBS 세계테마기행’ 원더랜드 로키·알래스카…크랜베리 거쳐 설퍼산까지 와일드 로드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0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와일드 로드, 로키’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겨울 여행의 진수를 느끼기 위해 떠나는 북미대륙으로의 여행! 대륙의 분수령 로키와 신비로운 미지의 땅 알래스카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짜릿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펼친다. 

삼천 미터 급 봉우리들이 파노라마를 이루는 장엄한 로키의 풍경! 그곳에서 야생동물과 벌이는 캐나다 로키식의 와일드 라이프! 압도적인 스케일의 겨울 왕국 알래스카에서는 추위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이들의 특별한 겨울나기가 시작된다! 

이번주(12월9~13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5부작이 방송된다.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호기심 넘치는 배우 최성준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멋진 원더랜드를 찾아 캐나다 로키, 알래스카로 떠난다. 오늘(9일)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그 첫 번째 ‘와일드 로드, 로키’ 편이 방송된다.

미국에서부터 캐나다까지 4800km에 달하는 북미대륙의 분수령, 로키. 그중에서도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캐나다 로키로 향하던 중, 두 눈을 매혹하는 붉은 호수를 만난다. 호수의 정체는 다름 아닌 습식 크랜베리 밭. 공기주머니가 있어 물 위에 둥둥 뜨는 크랜베리의 부력을 이용해 물에서 수확하는 별난 현장에 참여한다.   

밴쿠버에서 9시간 이상을 달려가야 하는 캐나다 로키. 93번 국도 아이스필즈 파크웨이(Icefields Parkway)는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곳곳에서 야생동물들이 출몰하는 야생동물의 천국. 엘크와 큰 뿔 산양이 뛰어노는 와일드 로드 위에서 애서배스카 폭포(Athabaska Falls), 컬럼비아 빙원(Columbia Icefield) 등의 명소도 함께 즐긴다. 

드디어 캐나다 로키에 도착해 최고의 전망대라 불리는 설퍼산(Sulphur Mountain) 곤돌라를 탑승한다. 360도 파노라마 뷰로 펼쳐지는 여섯 개의 바위 산맥과 능선을 잇는 1.2km의 나무 데크 길이 야생 로키의 숨결을 충분히 느끼게 한다. 

로키의 진짜 야생 속을 매일 누비는 버섯꾼, 대런. 그와 함께 자연산 송이버섯 채취에 나선다. 험준한 산맥에 길을 내며 들어간 곳엔 값비싼 송이버섯이 지천. 아이 주먹만 한 사이즈부터 어른 얼굴만 한 사이즈까지 와일드 로드 안에는 풍요로움이 가득하다.

반나절 버섯 채취에 몸이 녹초가 될 즈음, 대런이 소개하는 비밀 아지트까지 소개받는데. 현지인들도 잘 모른다는 산골 천연 온천에서 로키의 눈부신 산세를 내려다보며 피로를 씻는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원더랜드 로키, 알래스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