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9 15:19 (토)
실시간뉴스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역~까치산역) 7시46분부터 정상 운행
상태바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역~까치산역) 7시46분부터 정상 운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전 서울 신도림역 까치산행 2호선 신정지선 승강장에 셔틀버스 운행 안내문이 붙어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새벽 2시10분께 신정차량기지 내 운행하던 특수차가 탈선해 이를 복구하고 열차 2대를 투입했다고 밝혔다.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부터 까치산역까지 '신정지선' 운행이 사고로 중단됐다가 6일 오전 7시46부터 재개됐다.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이날 오전 2시10분쯤 신정차량기지 내 발생한 특수차 충돌사고로 2호선 신정지선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 특수차 복구와 함께 오전 7시46분부터 정상 운행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이후 오전 6시쯤 열차 2대(평상시는 열차 3대 운행)가 투입돼 시속 30km 속도로 서행 운행했다.

사고 차량은 기지 내에서 단전 후 작업용으로 사용하던 것으로, 기지 진입 중 제동불능으로 출고선 차단막과 충돌했다. 이로 인해 기지 내 광케이블이 절손돼 기지 내 신호와 통신 장애가 발생, 신정지선 열차 운행에 지장이 생겼다.

다행히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

서울교통공사는 사고 후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까치산~신도림역 사이에 대체운송수단(대형버스 1대, 승합차 3대)를 투입해 정상 운행 재개 전까지 대체 수송을 실시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사고로 인해 신정지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조사를 통해 사고 원인을 밝혀내 동일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