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목동 마루 불꽃돔한상, 낙지맛집-해돋이낙지나라·아이해브어드림…목포 외달도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목동 마루 불꽃돔한상, 낙지맛집-해돋이낙지나라·아이해브어드림…목포 외달도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4일) SBS ‘생방송 투데이’ 2461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투데이 2461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리얼 맛집-불꽃돔한상(목동 마루) △오천만의 메뉴-갈낙전골·갈낙찜(인천 해돋이낙지나라), 가마솥 스테이크 연포탕·낙지떡볶이·낙지김치(역삼동 아이해브어드림) △여행본능, 섬(목포 외달도 펜션) 등이 소개된다.

◆ <리얼 맛집> 어마어마한 맛의 총집합 불꽃돔한상 편에서는 서울 양천구 ‘마루’를 소개한다.

▷ 마루 : 서울시 양천구 목동(신목로)에 있는 이자카야다. 국내 최초 겐시야키(일본식화덕구이) 이자카야로 활어회 및 숙성회와 100% 수제 꼬치로 차별화된 맛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불꽃돔한상이 소개된다. 영업시간 평일 17:00-02:00. 공휴일 17:00-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보양 식재료 낙지 편에서는 인천 중구 갈낙전골, 갈낙찜 맛집 ‘해돋이낙지나라’와 서울 강남구 가마솥 스테이크 연포탕, 낙지떡볶이, 낙지김치 맛집 ‘아이해브어드림’을 찾아간다.

▷ 해돋이낙지나라 : 인천 중구 을왕동(공항서로)에 있는 낙지요리 전문점이다. 낙지해물전골 大 70,000원, 낙지등갈비찜(갈낙찜) 大 60,000원, 갈낙전골 大 65,000원, 연포탕 大 65,000원, 낙지볶음 9,000원. 주꾸미볶음 8,000원. 오늘 방송에서는 이들 메뉴 증 갈낙전골과 갈낙찜이 소개된다. 

▷ 아이해브어드림 서울 강남구 역삼동(테헤란로5길)에 있는 신개념 복합예술레스토랑이다. 여러 이태리 요리와 디저트가 준비돼 있다고 한다. 작은 공연장 가지고 있으며 2TV생생정보, 생생정보통, 굿모닝대한민국, VJ특공대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주요 메뉴로는 오늘 방송에서 소개되는 가마솥 스테이크 연포탕, 낙지떡볶이, 낙지김치 외에도 신선로파스타, 이베리코육전, 딸기피자 등 다양하다. 

◆ <여행본능, 섬> 편에서는 바다 품은 비치 한옥 펜션, 외달도를 둘러본다. 이곳에 있는 ‘외달도한옥민박’과 ‘촌장민박횟집’ 등을 찾아간다.

▷ 외달도 : 전남 목포시 달동에 소속된 섬이다. 목포 쪽에서 서쪽으로 보면 달리도의 바깥쪽에 외달도라는 앙증맞은 섬이 있다. 작은 섬이지만 이 섬의 서북쪽 해안에는 해수욕장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사랑의 섬’이라 불리는 외달도는 ‘연인의 섬’으로 통한다. 그래서인지 연중 젊은이들이 데이트코스로 즐겨 찾는 곳이라고 한다.

순우리말로는 달리도 서쪽에 있는 섬으로 달리도의 바깥쪽에 있다 하여 ‘밖다리섬’으로도 부른다. 외롭게 떨어져 있어 외로운 달동네라는 뜻으로 ‘외달도(外達島)’라 지었다는 말도 있다.

 ◆ <주PD가 떴다!> 메주마을 5자매 대동단결 스토리 편에서는 경상북도 예천군 보문면 대밭골길에 위치한 ‘예천 학가산 메주마을’을 찾아간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