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5 (금)
실시간뉴스
서울시교육청, 10일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10일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개최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12.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10일 오후 1시30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4차산업혁명과미래교육포럼과 함께 '2019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AI를 과학·수학 등 주요 교과 접목하는 AI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도 확산하기 위한 컨퍼런스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교육을 다양한 과목에 적용한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AI교육의 의미와 향후 계획, 교육적 가치 등을 다룬 좌담회도 열린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의 AI교육 정책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날 한국교육학회·정보과학교육연합회·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등은 AI 융합교육의 시작을 알리는 공동선언문도 낭독한다. 공동선언문에는 '미래사회 전망, 학교교육 현실, AI시대 교육의 변화, AI융합교육의 시작'이라는 문구를 담았다.

부대행사도 열린다. 인텔코리아가 운영하는 AI 활용교육 프로그램 'AI4Youth'을 소개하는 사전행사가 열린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등의 축사도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2019년을 초·중·고등학교 AI 융합교육의 원년으로 삼아 AI시대를 살아갈 학생 교육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일까지 해당 사이트(사진 참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