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5 (목)
실시간뉴스
‘TV 동물농장’ 박새 연쇄 살조사건, 유기견 페키니즈 사연, 육아 천재 삽살개 일상
상태바
‘TV 동물농장’ 박새 연쇄 살조사건, 유기견 페키니즈 사연, 육아 천재 삽살개 일상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2.01 08: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동물농장'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1일(오늘) 오전 SBS ‘TV 동물농장’ 946회가 방송된다.

‘TV 동물농장’ 946회에서는 △육아 천재 삽살개 <대박이> △박새 연쇄 살조사건 △떠돌이 다롱이 근황 △편지와 함께 버려진 <흰둥이> 등이 방송된다.

‘육아 천재 삽살개 <대박이>’ 편에서는 특별한 외모만큼이나 남다른 똑똑함을 자랑하는 삽살개 <대박이>가 출연한다. 숫총각 <대박이>의 가장 큰 장기는 바로 육아라는데…. 남의 자식들 돌보느라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대박이>의 일상이 공개된다.

‘박새 연쇄 살조사건’ 편에서는 도심 한복판에 하루에도 수십마리씩 떼로 죽어있는 박새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연일 계속되는 박새 연쇄 살조 사건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롱이 후속’ 편에서는 지난 여름 동물농장이 구조했던 다롱이 근황이 소개된다. 모두가 주목할 것은 다롱이에게 새 가족이 나타났다는 사실. 확 달라진 다롱이와 새 가족과의 만남이 오늘 공개된다.

‘편지와 함께 버려진 흰둥이’ 편에서는 산책로 공중화장실에 버려진 강아지 <흰둥이> 사연이 공개된다. 녀석의 곁에는 사료, 방석 그리고 삐뚤빼뚤한 글씨의 편지까지 있었다는데…. 대체 <흰둥이>에게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걸까?

▶육아 천재 삽살개 <대박이>

신라시대부터 우리 민족과 함께 해 온 토종개이자 궁궐을 지키는 수호견의 역할을 해 온 삽살개. 현재 삽살개 연구소에서는 400여 마리 삽살개들이 함께 모여 생활하고 있는데…. 오늘의 주인공은 이 수많~은 삽살개 사이에서도 특별한 존재라는 <대박이>!!! 다른 삽살개와는 달리 얼룩무늬의 짧은 털을 가진 <대박이>는 3% 확률로 태어난다는 단모 삽살개 중에서도 희귀종으로 꼽힌다고!

<대박이>가 진짜 대박인 이유는 특별한 외모뿐만이 아니라 하나를 알려주면 열을 해내는 똑똑함 때문이라는데! 그중에서도 <대박이>가 가장 자신이 있는 건.. 육아?! 대체 장가도 못 간 숫총각 <대박이>가 무슨 육아를 한다는 건지, 남의 자식들 돌보느라 바쁜 <대박이>의 하루가 공개된다.

▶박새 연쇄 살조사건

일주일 넘게 보고도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지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찾아간 도심 한 복판! 이곳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매일같이 영문도 모른채 죽어있는 박새들의 사체를 수습하는 게 일상이 되어버렸다는데! 한 마리도 아니고 여러마리의 박새들이 인도 위에 떼로 죽어있으니, 그 참혹한 모습에 제작진도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또한 희생된 녀석들은 대부분 채 자라지 못한 어린 새들이라는데! 매일 박새들의 사체 치우는 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된 주민들을 토대로 탐문을 이어가던 때,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지고..! 연일 계속되는 연쇄 살조 사건의 전말이 공개됩니다!

▶ 다롱이 후속

추워진 날씨 탓에 마음까지 꽁꽁 얼어붙는 요즘! 동물농장 앞으로 훈훈한 소식이 들려왔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여름 동물농장이 구조했던 다롱이라고! 수호천사 할머니의 챙김 속에, 푹푹 찌는 더위에도 하염없이 주인을 기다리며 떠돌던 다롱이! 구조에는 성공했지만, 좋지 않은 경험 탓에 극도로 사람을 경계했었는데….

그로부터 5개월 뒤! 훈련사분들의 진심 어린 노력으로 드디어 마음을 열게 된 다롱이에게, 녀석을 사랑으로 보살펴줄 새 가족이 나타났다! 5개월간 지낸 정든 센터를 떠나, 새로운 가족의 품으로 향하는 다롱이! 과연 다롱이는 새 가족에게 사랑받는 반려견이 될 수 있을까!?

▶편지와 함께 버려진 흰둥이

하루에도 수백 명의 사람들이 오가는 서울의 한 하천 산책로. 이곳 공중화장실에 생각지도 못한 것이 발견됐다는데... 사료가 담긴 그릇, 낡은 빗과 손때 묻은 방석. 그리고 크고 까만 눈망울을 한 페키니즈 한 마리!

대체 이런 곳에 왜 개가 있는 것인지 의아하던 그때, 눈에 띈 한 통의 편지! 서툰 맞춤법으로 써내려간 절절한 내용이 제보자의 발길을 붙잡았다고. 과연, 버려진 <흰둥이>에게는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인간 중심의 사회에서 벗어나 인간과 동물의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 SBS 'TV 동물농장'은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 공동 진행으로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새를 살렸어요 2019-12-01 10:29:42
박새들이 죽어있어서 슬프고 속상했는데 전문가님께서 유리창에 점스티커를 붙여주셔서 박새들이 살았네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늘 야생동물을 위해 멀리까지도 가주셔서 해결해주셔서 야생동물들이 사는 방법을 잘 찾는거같아요. 선생님의 노고와 제작진께 감사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