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강동구, '버스승차대 디자인 공모' 수상작 발표…최우수작 ‘등고선’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1.21 11:45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공공시설물인 버스승차대에 강동구만의 특색 있는 디자인을 입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 '버스승차대 디자인 공모' 수상작들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공모는 서울암사동유적(ID 25-589), 중앙보훈병원역 3번 출구(ID 25-331), 강동아트센터.강동경희대병원후문(ID 25-179) 등 버스정류소 3곳을 대상으로 10월 14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됐다. 모두 8개 작품이 접수됐고 심사를 거쳐 이 중 2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작은 '중앙보훈병원역 3번 출구' 정류소 승차대를 디자인한 'Contour Line'(등고선)이 선정됐다. 정류소 옆 일자산의 완만한 산세를 등고선으로 세련되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독창적이면서 내구성도 기대돼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작에는 '강동아트센터.강동경희대병원후문' 정류소를 대상으로 디자인한 'Green Art Bus Shelter'(그린 아트 버스 셸터)가 뽑혔다. 강동아트센터의 아트(Art) 중 'A'자에서 도출한 삼각형을 활용해 모던하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쉽게도 이번 공모에서 서울암사동유적 정류소는 수상작이 없다.

구는 수상작들에 대해 2020년 1월까지 승차대 설계용역을 실시한 후 2020년 상반기에 해당 디자인을 적용한 버스승차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유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한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