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걸어서 세계속으로’ 하노이·사파·박손계곡·란하베이…베트남 북부 고산지대 비경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1.16 07:30
  • 댓글 0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고산지대의 숨은 비경을 찾아서, 베트남 북부’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아름다운 풍광과 54개의 소수민족이 있는 나라, 베트남(Vietnam)!

오늘(16일)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 626회는 베트남의 또 다른 얼굴 베트남 북부 고산지대로 여행하는 ‘고산지대의 숨은 비경을 찾아서, 베트남 북부’로 편이 방송된다.

수도 하노이(Hanoi)는 호수가 많아 ‘물의 도시’라고 불린다. 북부 지역에는 인도네시아의 지붕이라 불리는 판시판 산과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사파(Sapa)가 있다.

현지인들만 아는 그림 같은 풍광, 박손계곡까지 대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베트남 북부로 떠나보자!

수도, 하노이(Hanoi)에서는 떠이호와 호안끼엠 등 베트남의 아름다운 호수와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지어진 아픈 역사의 상징이지만 아름다운 건축 양식으로 관광 명소가 된 성 요셉 성당을 만나본다.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해발 1,600m 고산마을 사파(Sapa)와 운무가 짙게 내려앉아 신비로운 산세를 자랑하는 박손계곡까지 고산지대가 만들어내는 베트남 최고의 비경을 감상한다.

푸른 밀림 속, 과거 항미 전쟁의 역사가 남아 있는 깟바섬과 파도가 없어 호수 같은 잔잔한 매력을 지닌 란하베이의 청정자연을 베트남 북부에서 만끽해본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주석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