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10 (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산 넘고 물 건너…대물 찾는 약초꾼 부부의 가을산 표류기
상태바
‘EBS 한국기행’ 산 넘고 물 건너…대물 찾는 약초꾼 부부의 가을산 표류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1.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가을산 표류기 ‘가을산 대물을 찾아’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색 빛깔 단풍이 화려하게 물든 가을 산. 찬란한 가을산을 앞마당 삼아 살아가거나, 가을산을 내 방식대로 즐기는 이들은. 이 계절을 떠나보내기가 아쉽기만 하다.

가을의 절정으로 달리는 산, 그들이 산으로 향한 까닭은 무엇일까. 이번 <한국기행>은 산에 살아 산을 닮아가는 사람들. 그들의 낙원으로 향하는 길에 동행해본다.

오늘(15일) EBS <한국기행> ‘가을산 표류기’ 마지막 마지막 5부는 ‘가을산 대물을 찾아’ 편이 방송된다.

대물을 찾아 전국을 다니는 약초꾼 이길호 이영미 부부. 약초의 약성이 특히 좋아지는 계절인 가을은 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란다.

온후한 품처럼 넉넉함을 베푸는 지리산은 약초꾼 부부가 꼽는 가을 단풍 명소라는데. 푸근한 웃음 속에 숨겨진 날카로운 눈빛으로 산을 누비는 이길호 씨!

그의 시선이 향한 곳엔 엄청난 크기의 말굽버섯부터 산 도라지까지, 귀한 약초들이 지천이다.

남편의 실력에 감탄하던 아내는 어느새 약초는 뒤편! 모처럼 찾은 지리산에 가을 소풍 온 것처럼 가을 풍경을 즐긴다.

좋은 약초가 나는 산이라면, 어디든 가리지 않고 팔도를 누비는 부부! 가을 단풍길을 따라 달리는 부부의 캠핑카가 향한 곳은 신안의 암태도.

위험천만 아슬아슬한 암벽타기를 시도하는 남편에, 아내 영미 씨는 걱정스럽기만 하다. 산 넘고 물 건너 도착한 그곳에서 과연 부부는 가을 산의 대물을 찾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