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05 (토)
실시간뉴스
대전 국방과학연구소 실험실 폭발사고…연구원 1명 사망 5명 중경상
상태바
대전 국방과학연구소 실험실 폭발사고…연구원 1명 사망 5명 중경상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1.13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택 국방과학연구원 제4 기술연구본부장이 13일 오후 대전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사고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날 오후 4시 25분께 대전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 실험실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로 30대 연구원 1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을 입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13일(오늘) 오후 대전시 유성구 국방과학연구소(ADD) 실험실 폭발 사고로 연구원 1명이 숨지고 5명이 부상당했다.

국방과학연구소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5분께 대전 유성구 수남동 국방과학연구소 젤 추진제 연료 실험실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30대 선임연구원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 4명이 경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중 1명은 부상자 구조 작업 중 부상을 입었다.

이날 폭발 사고는 프로판 계열 로켓 추진체 연료 실험실에서 유량을 확인하는 연료 실험 중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91명, 장비 40대를 투입해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대전지방노동청도 감독관 4명을 투입해 현장조사에 나섰다.

국방과학연구소 관계자는 "해당 시험장은 위험도 등급이 낮은 탄화수소 계통을 실험하는 시험장"이라며 "유량을 계측하기 위한 실험에서 한 명이 계측 확인을 위해 현장에 있던 도중에 예기치못한 원인으로 불이 붙어 압력 상승으로 이어져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시험은 안전계획을 수립한 뒤 하지만 연소 실험이 아니어서 오늘은 대피 등에 신경을 쓰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부 산하 기관으로 첨단 무기 체계 개발 및 국방 과학 기술을 조사·분석·연구·개발을 담당한다.

/ 사진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