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산림청, 11월 숲가꾸기 기간(11.1.~11.30.) 맞이 각종 체험 행사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11.12 10:37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1월 한 달을 “숲가꾸기 기간”으로 정하여 국민들에게 숲가꾸기의 필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의 지자체 및 지방산림청 산림 담당 부서는 숲가꾸기 일일체험,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등 숲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국민 참여 체험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 167개 기관에서 9천 명 참여, 271ha 숲가꾸기 체험행사 실시)

특히, 산림청 주관 숲가꾸기 일일체험행사는 11월 13일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채종원에서 열리며 전라북도, 고창군,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비료주기, 종자따기 등 숲가꾸기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한 그루 한 그루 정성들여 심고 가꾸어 주면 나무들이 잘 자라나 우리나라 산림은 더욱 푸르고 건강해지고 이는 미래 세대에게도,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숲가꾸기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도형 기자  3570kdh@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