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20 (토)
실시간뉴스
文대통령, 19일 '국민과의 대화' 생방송 진행...취임 후 2번째
상태바
文대통령, 19일 '국민과의 대화' 생방송 진행...취임 후 2번째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1.1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대통령, 19일 '국민과의 대화' 생방송 진행...취임 후 2번째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영수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9일 생방송으로 국민과의 직접 대화에 나선다.

문 대통령은 19일 오후 8시부터 100분간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나와 국민들과 직접 소통한다.

문 대통령이 진행자와의 대담이 아닌 국민과 직접 대담을 하는 것은 취임 후 이번이 두번째다. 임기 후반부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사회자도, 기자도 아닌 국민과 직접 만나 질문에 답하며 소통하겠다는 국정 철학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본 방송에는 국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그 어떤 질문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는 5년 임기 후반기를 시작하며 국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임기 전반기를 돌아보고 향후 국정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려는 취지로 풀이된다.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어떤 질문도 할 수 있다'는 취지에 따라 이날 대화 형식은 타운홀(town hall) 방식으로 진행된다. 타운홀 미팅 방식은 공개 자유토론 방식으로, 정책 결정권자 등이 자신의 정책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월6일 청와대에서 취임 후 두 번째 신년기자회견을 개최하면서 사회자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직접 일문일답을 진행하며 '타운홀미팅' 방식을 준용했다.

지난 5월9일 KB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문재인 정부 2년 특집 대담 '대통령에게 묻는다'는 송현정 KBS 기자의 진행으로 1대1 대담 형식이었다.

그보다 앞선 2017년 8월20일 문 대통령은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대국민 보고대회 '대한민국, 대한국민'을 열고 국민들과 직접 소통을 가진 바 있다. 

당시 청와대 참모진과 장관들이 나와 약 280명의 국민인수위원과 '토크쇼' 형태로 새 정부의 정책과 개혁 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문 대통령도 '국민이 묻고 대통령이 답하다'라는 형식으로 직접 직접 질문을 받고 답변을 했다.

이번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MBC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진솔하고 격의없는 국민과의 대화를 기대하며 마음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고 언급했다.

사진 청와대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