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라이딩 서울 2019' 10일 자전거 3천대 퍼레이드...서울 도심 교통 통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11.08 15:21
  • 댓글 0
2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9 서울 걷·자 페스티벌'에 참석한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출발하고 있다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이번주 일요일인 10일 자전거 3000여 대가 서울 도심 도로를 달린다. 서울의 인기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따릉이 이용자도 함께 참여하는 비경쟁 퍼레이드다.

'라이딩 서울 2019'에 참가하는 3000여 명은 오전 9시에 광화문광장을 출발해 종로~신설동~군자교~어린이대공원~올림픽대교를 지나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도착하는 17km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이번 구간은 상급, 중급, 초급으로 그룹을 나눠 개인 능력에 따라 주행하며 늦가을 서울 도심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출발지점인 광화문광장에서 출발 전 자전거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고 간단한 스트레칭 후 코스를 주행하게 된다. 또한, 도착지인 올림픽공원에서는 경품 추첨, 소규모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라이딩을 진행하는 동안 오전 7시에서 오전 11시까지 구간별 주행방향으로 차량통행이 부분통제된다.

구간별 교통통제 시간등 자세한 사항은 120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 라이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는 서울지방경찰청, 관련 경찰서, 해당 자치구, 긴급의료기관을 연계하는 응급구조체계를 갖춰 이번 라이딩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연숙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연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