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종로구&조계사 일자리나눔터 채용박람회' 31일 개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10.29 11:04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31일 조계사(견지동 45) 대웅전에서 '종로구&조계사 일자리나눔터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 2013년 조계사와 일자리나눔터 업무협약을 맺은 지 1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며 '제1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후로도 매년 1~2회씩 꾸준히 채용박람회를 열어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고용 촉진 및 안정화를 위해 힘써왔다.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구직컨설팅(구직표, 이력서 작성법, 면접기술 안내), 현장채용 면접, 취업교육, 직업훈련 안내, 중장년 및 노인 상담센터 운영, 이벤트 및 기념품 증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10여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이날 박람회를 통해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유관기관서 진행하는 요양보호사교육 및 어르신 취업 지원프로그램 등의 정보 또한 제공한다.

아울러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조계사 주지 지현 스님이 일일 취업상담사가 되어 취업상담을 실시한다. 김 구청장과 지현 스님은 구직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주민과의 유대감을 높여갈 예정이다.

종로구는 지난 2012년 10월 조계사와 일자리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구인·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조계사 내 '일자리나눔터'를 개설했다.

일자리나눔터 개설 이후 이곳을 다녀간 구직자는 약 1826명, 취업자는 569명(2019년 9월말 기준)으로 취업률은 31.1%에 달한다. 이는 취업전문기관이 아닌 종교기관에서 자치구와 함께 취업알선을 진행해 거둔 성과이기에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구 측은 덧붙였다.

채용박람회는 3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사진 뉴스1


이연숙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연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