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0 (금)
실시간뉴스
'전문대학 교수학습 활성화' 세미나…25일 익산 원광보건대서
상태바
'전문대학 교수학습 활성화' 세미나…25일 익산 원광보건대서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10.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5일 전북 익산 원광보건대학교에서 '교수학습혁신과 질 관리'를 주제로 '전문대학 교수학습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전문대학 교수학습 지원 관계자 250명이 참여한다.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대학 교육과정 발전 방향과 교수학습 방법을 모색한다.

한국교육개발원 임후남 박사가 '글로벌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창의·소통역량 함양 교수학습 혁신'(트랙1)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혁신'(트랙2) 트랙을 운영한다.

트랙1에서는 전문대학 현장에서 실제 운영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하고, 현장 적용과 활용 방법을 모색한다. 

'2018년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정경숙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최윤정 신성대학교 교수가 각각 'TBL 교수학습모형'과 '디자인씽킹 수업 모형'을 발표한다. 박해미 경민대학교 교수는 다른 전공 학과생이 한 팀이 돼 소통하며 새로운 창조물을 만들어 내는 '콜라보노믹스'(Collabonomics)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트랙2에서는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사례를 통해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과 방향을 논의한다. 주온주 원광보건대학교 교수, 김태영 동의과학대학교 교수, 정지언 마산대학교 교수가 발표한다.

이보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전문대학은 급변하는 사회구조 속에서 전문대학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교수학습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