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5 (금)
실시간뉴스
주말 청계산 가을축제 나들이...수변무대 일대서 '내곡 열린문화축제' 열려
상태바
주말 청계산 가을축제 나들이...수변무대 일대서 '내곡 열린문화축제' 열려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10.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이번주 토요일인 26일 오전 10시부터 청계산수변무대 일대서 2019 내곡 열린문화 축제를 개최, 다시한번 가을 축제의 물결로 물들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축제의 시작은 약 700평(2314㎡)규모의 내곡동 사랑의 밭(염곡동275-4)에서 펼쳐지는 '고구마캐기' 행사다. 오전 10시부터 일제히 수 백명의 주민들이 함께 고구마캐기에 들어간다. 또 함께 시식도 하고 일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시간도 갖는다.

특히 구는 올해부터 이러한 '고구마캐기' 행사에 '음악'을 더했다. 고구마캐기가 진행되는 동안 흥겨운 사물놀이패부터 지역 청년들의 버스킹 공연, 어쿠스틱 팝밴드 '메리플레인' 감미로운 연주까지, 단순히 정적으로 흐를 수 있었던 고구마캐기 행사를 신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어 청계산 수변무대 건너편에 펼쳐진 코스모스밭에서는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플라워가든'이 펼쳐진다. 바람개비가 휘날리는 코스모스 밭에서는 석고마임 연기자들의 포토타임이 이어지고 키다리 삐에로가 아이들에게 귀여운 동물모양 풍선을 선물하는 등 추억을 선사한다.

또 그동안 갈고 닦았던 주민들의 난타공연, 라인댄스 등이 주민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축제에 모인 주민들의 끼를 뽐내는 노래자랑도 진행된다. 볼거리 중 하나로 '열린미술관과 주민자치가 함께하는 작품전시회'도 열려 연필스캐치, 캘리그라피 등 50여 점의 작품과 지역내 어린이 작품 120여 점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된다.

아이와 손잡고 축제를 방문한 가족들은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17개의 가족체험 부스를 즐기면 된다. 가족상담버스 '마음충전여행' 부스부터 나만의 VR만들기, 호박바구니 만들기, 풍선아트, 드론으로 사진 찍기 등 다채로운 가족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모태가 된 고구마캐기행사는 지난 2003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의 30%이상이라는 특색도 살리고 마을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입소문을 타면서 각지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고 그동안 수많은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도우며 지역내 문화로 자리잡았다.

사진 서초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