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강서구, 26일 '까치나눔장터 집중 참여의 날' 열어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0.22 11:25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원당근린공원에서 '까치나눔장터 집중 참여의 날'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매주 토요일 이곳에서 열리는 까치나눔장터에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재활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 150개 팀을 비롯해 구청직원과 지역단체 등 천여 명이 참여하는 나눔장터가 열린다. 우선,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참여자를 위한 '청소년 벼룩시장'이 첫 선을 보인다.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10개 팀이 참여하며, 초·중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중고 학생물품도 판매하고 부스도 직접 운영한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감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다양한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나눔장터에서 물품 판매를 원하는 주민은 네이버 카페 '까치나눔장터 협동조합'을 통해 접수하거나 전화(02-2602-2522)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행사 당일 직원들이 참여해 얻은 수익금 및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은 '2020 희망온돌 성금'에 기탁할 예정이다. 지난 5년간 총 2200여만 원의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사진 뉴스1


한유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한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