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환경부, 전 직원 대상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방안 교육오늘 정부세종청사서 ASD 개요, 외국의 멧돼지 대응 사례, 긴급대책 등 강의·토론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0.21 11:46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이광희 기자] 환경부(장관 조명래)는 2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주간 현안점검회의에서 환경부 본부 및 소속기관(영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방안’에 대해 교육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최근 민통선 내외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의 폐사체 등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계속 검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모든 환경부 직원이 합심하여 대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개요, 외국의 멧돼지 대응 사례, 국내 발생과 대응 경과, 야생멧돼지 대응 긴급대책 등으로 구성됐으며, 토론과 질의답변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 강의에 나선 이준희 환경부 생물다양성과장은 “현재는 야생멧돼지에서의 확산 저지가 최우선인 상황”이라며, “현재 민통선 주변에 머물러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상황이 더 이상 남쪽으로 퍼지지 않고 봉쇄, 소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광희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