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서울교육청, 권정순재단과 서울국제고 저소득층 학생 장학사업 업무협약서울지역기회균등전형 학생 1인당 월 30만원 지원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10.16 10:49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16일 오전 11시 재단법인 권정순재단과 서울국제고 장학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권정순재단은 동해금속이 모기업인 민간재단으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장학사업 등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권정순재단은 내년부터 서울 국제고 사회통합전형 중 서울지역기회균등전형 합격생들에 지급할 생활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규모는 1인당 월 30만원이다.

2008년 문을 연 서울국제고는 공립 특수목적고등학교다. 사회통합전형은 학업능력이 우수한 저소득층·한부모가정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다. 서울국제고는 2020학년도에는 전체 신입생 정원의 40%(60명)을 사회통합전형으로 뽑고 이중 30명은 서울지역기회균등전형으로 선발한다.

양측은 이날 교육감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 선정과 관리 지원 △재단의 장학사업 및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자문 △멘토링, 진로체험 및 자긍심 함양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협약 체결에 따라 서울국제고 서울지역기회균등전형 합격자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면서 "나아가 우리 사회의 교육불평등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유진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한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