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00 (수)
실시간뉴스
‘걸어서 세계속으로’ 뉴욕~시카고~샌프란시스코…개통 150년 美대륙 횡단열차 타다
상태바
‘걸어서 세계속으로’ 뉴욕~시카고~샌프란시스코…개통 150년 美대륙 횡단열차 타다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10.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12일)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 621회가 방송된다.

이날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뉴욕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미대륙 횡단열차’에 몸을 싣는다.

광활한 대륙만큼 다양한 문화가 있는 미국(USA)!

로키산맥을 넘어 네바다의 평원을 가로지르는 여정은 뉴욕(New York) 맨해튼에서 시작한다.

콜로라도와 네바다를 거쳐 샌프란시스코까지 미대륙 횡단열차 개통 150년.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느끼며 미대륙 횡단열차에 몸을 싣는다.

1970년대까지 미국 제2의 도시였던 시카고(Chicago).

수많은 재즈의 거장들이 탄생한 이곳에서 루이 암스트롱을 꿈꾸는 젊은 음악가들을 만나고 흑백 주거 분리를 반대했던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생애를 느껴본다.

비틀스, 아바 등 세계적 스타들이 거쳐 간 꿈의 공연장, 레드락 야외 공연장(Red Rocks Amphitheatre). 그곳을 지나 ‘존 덴버’를 매료시킨 로키산맥에 올라본다.

시에라네바다 산맥(Sierra Nevada)을 지나면 만나게 되는 바다 같은 호수 ‘타호 호수’(Tahoe Lake). 그 에메랄드빛 물결이 이는 미국의 드넓은 풍경을 마주한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