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SK하이닉스 LNG발전소 주민설명회...'반대'피켓 시위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10.11 18:08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SK하이닉스 LNG발전소 주민설명회가 '반대' 피켓 시위로 성토장이 됐다.

SK하이닉스의 충북 청주 LNG발전소(스마트에너지센터) 건립에 대한 주민 반발이 거세다.

SK하이닉스가 11일 청주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연 'LNG발전소 건립 환경영향평가서(초안) 주민설명회'에는 머리띠를 두른 채 발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피켓을 든 주민들이 단상 앞을 차지했다.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 이른바 '침묵 피켓 시위'에 나선 이들은 사업지 인근 강서2동 주민들이었다.

이들은 설명회에 앞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청주 도심의 인구밀집 지역에 LNG발전소를 건립하면 대대손손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며 강한 반대 입장을 표시했다.

또 "환경영향평가서에 적시된 발전소로부터 반경 10㎞가 환경 영향권이라고 한다면 청주의 94%가 이에 들어간다"면서 "SK하이닉스가 밝힌 환경오염 저감 대책에는 발전소 시설임에도 불구하고 전자파 대책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이성우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발전소 건립 문제와 관련해 미온적 태도를 보이는 청주시로 화살을 돌렸다.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