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K리그 20개 클럽, 2020 ACL 라이선스 취득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10.11 17:52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K리그1 12개 클럽 모두와 K리그2 8개 클럽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참가 조건인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0시즌 K리그와 ACL 대회참가자격을 심의하는 클럽자격심의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K리그1 12개 클럽(강원 · 경남 · 대구 · 상주 · 서울 · 성남 · 수원 · 울산 · 인천 · 전북 · 제주 · 포항)과 K리그2 8개 클럽(광주 · 대전 · 부천 · 서울이랜드 · 수원FC · 안산 · 안양 · 전남), 총 20개 클럽이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AFC Club Competitions Licence)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를 취득한 클럽은 '하나원큐 K리그1 2019'와 'KEB하나은행 FA컵' 최종 성적에 따라 내년 ACL 출전이 가능하다.

단 군경팀은 ACL에 출전할 수 없다는 ACL의 정책에 따라 군팀인 상주 상무는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를 보유하더라도 ACL에는 출전할 수 없다. 아산 무궁화의 경우 차기 이사회까지 시민구단으로 전환을 완료하는 것을 조건으로 라이선스 취득이 승인됐다.

클럽자격심의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AFC 클럽대회 라이선스 취득을 위한 각종 자료를 제출받았고, 스포츠·기반시설·인사 및 행정·법률·재무 등 5개 분야에 걸친 서류심사와 실사를 지난 8일 완료했다.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