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30 (화)
실시간뉴스
문대통령 뉴욕 향발 “제일평화시장 화재·아프리카돼지열병 잘 챙겨달라”
상태바
문대통령 뉴욕 향발 “제일평화시장 화재·아프리카돼지열병 잘 챙겨달라”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9.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4차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22일 오후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문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제74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으로 출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미국 뉴욕으로 향하면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제일평화시장 화재와 관련해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이날 뉴욕으로 향하기 위해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1호기에 탑승하기 전 환송 나온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등과 진영 행안부 장관에게 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태풍으로 인한 피해 예방과 복구를 위해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는데 그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지금도 평화시장 화재로 연기가 가시지 않던데, 작은 점포들이 밀집돼있어 화재진압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잘 챙겨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내외와 수행원단이 탑승한 공군 1호기는 이날 오후 1시50분쯤 경기 성남 소재 서울공항을 출발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23일 새벽 뉴욕 존 F 케네디국제공항(JFK)에 도착해 24일부터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문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24일 오전 한미정상회담을 소화하는 한편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우리 시간으로 25일에는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의 정상회담 및 유엔총회 기조연설 등이 예정돼 있다.

한편 소방당국과 경찰에 따르면 22일 오전 0시39분쯤 제일평화시장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오전 0시51분에 초진 완료했지만 하지만 잔불 정리 중 다시 발화해 시장 건물 3개동 가운데 2개동 점포로 화재가 확산됐다. 오전 7시에는 인근 광희패션몰 상인까지 모두 철수했다.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재 불은 꺼졌지만 연기가 계속되면서 동대문 시장 일대는 연기가 자욱하다. 일부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마스크를 쓰고 돌아다니는 등 불편을 겪고 있다.

/ 사진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