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55 (금)
실시간뉴스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슈퍼카 탄생지이자 파바로티 고향
상태바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슈퍼카 탄생지이자 파바로티 고향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9.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경 속에 맛을 담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21일(오늘)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 618회가 방송된다.

이날 ‘걸어서 세계속으로’ 618회는 ‘풍경 속에 맛을 담다,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 편이 소개된다.

미식의 고장, 에밀리아로마냐(Emilia-Romagna). 이탈리아 북동부, 동쪽으로 아드리아해를 접하고 있는 이곳은 탁 트인 초록빛 풍경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슈퍼카들의 탄생지로 유명하며 세계적인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고향이다.

프로슈토, 쿨라텔로, 파르미지아오 레지아노 치즈 등 미식의 천국을 찾아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로 떠나본다.

모데나(Modena)에서는 파바로티 박물관을 찾아가 다양하게 남아 있는 그의 예술혼을 만나보고 세계적인 명차를 시승해본다.

파르마(Parma)에서는 프로슈토와 쿨라텔로 등 세계 각지에서 찾을 만큼 환상적인 음식의 풍미를 느껴본다.

화려하고 정교한 모자이크가 유명한 라벤나(Ravenna). 이곳에는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과 단테의 무덤이 있다.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에밀리아로마냐로 떠난다.

세계의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자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역사와 문화, 삶의 모습을 담는 대한민국 대표 여행프로그램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이광용 아나운서가 내래이션을 맡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