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0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백야의 땅 라플란드, 핀란드 포시오 힐링 여행
상태바
‘EBS 세계테마기행’ 백야의 땅 라플란드, 핀란드 포시오 힐링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9.17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진짜 힐링! 포시오 라이프’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여름은 해가 지지 않고, 겨울은 암흑의 시간이 긴 땅. 백야와 흑야, 극단적 환경이 빚어낸 환상의 풍경. 북유럽에서도 더 북쪽으로 가면 사람이 살기엔 너무 척박하고 힘들어 오랫동안 황무지로 인식되어 온 라플란드가 있다.

'북쪽에 사는 야만인의 땅'이라 불리며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천혜의 자연환경이 남아있어 최근 유럽의 마지막 남은 야생으로 여행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일년에 딱 세 달간 열리는 지상 최고의 트레킹 코스, 스웨덴 쿵스레덴. 빙하가 빚은 절경 노르웨이의 북극해 피오르. 핀란드 숲과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진짜 휴식. 장엄하고 경이로운 풍경과 수많은 즐길 거리까지. 숨겨져 있던 세계의 봉인 해제 기행, 라플란드로 떠난다.

오늘(17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2부에서는 ‘진짜 힐링! 포시오 라이프’가 방송된다.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한동훈 핀란드 국립오페라단 단원이 큐레이터로 나선다.

EBS 세계테마기행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진짜 힐링! 포시오 라이프’

라플란드에 위치한 인구 3,000여명의 작은 도시, 핀란드의 포시오(Posio). 큐레이터 한동훈 씨의 유쾌한 친구 오이바가 사는 숲과 호수의 도시다.

리시툰트리(Riisitunturi)에서 2년 만에 재회한 둘은 수십 개의 소시지를 구워 먹으며 회포를 푼다. 오이바는 반가운 친구를 위해 ‘특별한 여름놀이’를 준비했다는데! 텃밭에서 직접 일군 채소를 챙겨 오이바의 여름 별장으로 떠난다.

잔잔한 호수 속 유일한 별장에서 배낚시를 하고, 생선 요리와 사우나를 즐기며, 그림엽서 같은 여름의 풍광 속에서 친구와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낸다.

못하는 게 없는 오반장이 떴다? 오이바는 요즘 마우리의 여름 별장 짓기에 앞장서고 있다. 별장을 지을 나무를 1년간 직접 준비하는 것이 그들의 방식이라는데.

무엇이든 스스로 잘하는 오이바와 마우리에게 ‘여름 별장(mokki)’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누구나 꿈꾸는 진짜 휴식을 누리러 ‘내 친구의 집’이 있는 포시오로 떠나자.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