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00 (수)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마포 청학동부침개, 막걸리싸롱…아산짚불장어, 돌문어상회, 속초문어국밥 등 소개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마포 청학동부침개, 막걸리싸롱…아산짚불장어, 돌문어상회, 속초문어국밥 등 소개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9.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1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411회가 방송된다.

오늘 ‘생방송 투데이’ 2411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청학동 부침개, 막걸리싸롱 △리얼 맛집, 추석연휴에도 영업하는 해산물 맛집-강화군 등나무가든, 아산짚불장어, 대전 해풍, 부산 불난불족, 여수 돌문어상회, 속초문어국밥 등이 소개된다.

△‘오천만의 메뉴-명절 필수 음식, 고소한 전!수성찬’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청학동 부침개’와 ‘막걸리 싸롱’을 소개한다.

‘청학동 부침개’는 여러 종류의 튀김류와 전을 맛 볼 수 있는 공덕시장 1층에 있는 뷔페식 부침개 전문점이다. 전류와 튀김류는 즉석에서 부쳐내며, 한 개 당 가격이 정해져 있어 원하는 만큼 구매가 가능하다. 생방송오늘저녁, 2TV생생정보, VJ특공대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있다. 

‘막걸리 싸롱’서교동점은 막걸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신촌 주점다. 막싸롱 막걸리를 주문하면 무한으로 막걸리를 마실 수 있다. 전국 각지의 막걸리와 칵테일 막걸리 등 다양한 막걸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있다.

△ ‘리얼 맛집-맛의 4번 타자들이 총집결 ALL 스타해전’ 편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영업하는 유명 해산물 맛집들을 소개한다.

‘등나무 가든’은 35년 전통 장어구이 전문점이다. 생방송오늘저녁, 2TV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됐다. 대표메뉴로 랍스터 전복 장어구이 (2인) 130,000원, 전복 장어구이 120,000원, 해신탕&장어구이(4인) 190,000원 등이 있다. 인천 강화군 길상면 초지리에 있다. 추석연휴 정상영업)
 
‘아산짚불장어’는 살아있는 꼼장어, 바닷장어, 민물 무태장어를 동시에 짚불에 태워내는 장어맛집이다. 살이 도톰하고, 느끼하지 않고 식감이 뛰어나다고 한다. 대표메뉴인 짚불 무태장어 37,000원. 충남 아산시 온천동에 있다. 추석연휴 정상영업 

‘해풍’은 신선하고 풍요로운 해산물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 지은 해산물 요리 맛집이다.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주요 메뉴로 해풍스페셜(3~4인) 99,000원, 전복해물탕 大 +낙지소면 119,000원 대전 유성구 상대동에 있다. 13일, 14일 휴무, 이후 정상영업

‘불난불족’은 참나무 장작에 구워 더욱 맛있는 족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 곳만의 특별한 메뉴는 1M 5종세트로 화덕왕새우구이, 마늘족발, 불족발, 마늘보쌈, 치즈불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2TV저녁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 있다. 추석연휴 정상영업 

‘돌문어상회’ 여수 해양공원 근처에 자리 잡은 돌문어 요리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여수의 특산물인 갓김치와 돌문어를 삼겹살, 새우, 전복 등과 함께 볶아 즐기는 ‘돌문어 삼합’. 두툼한 돌문어가 통째로 담겨 나오는 ‘돌문어 라면’도 인기 메뉴다.전남  여수시 종화동에 있다. 추석연휴 정상영업)

‘속초문어국밥’ 속초 중앙시장 골목길에 위치한 문어국밥 전문점이다. 푸짐한 해물 그리고 깔끔한 국물의 조합이 일품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생방송오늘저녁, 2TV저녁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강원 속초시 금호동에 있다. 추석연휴 정상영업

△‘주PD가 떴다!-전통 매직쇼? 4배 커지는 수제한과의 비밀!’ 편에서는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에 있는 강릉명일한과를 소개한다.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 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