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20 (금)
실시간뉴스
연세대도 '조국 규탄' 촛불...연대 커뮤니티에 16일 집회 개최 공지
상태바
연세대도 '조국 규탄' 촛불...연대 커뮤니티에 16일 집회 개최 공지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09.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학 운영 원하면 위임"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기자] 서울대와 고려대에 이어 연세대 학생들도 조국 법무부 장관 규탄 집회 개최를 공지했다.

11일 연세대 재학생·졸업생이 이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따르면, 연세대 졸업생이라고 밝힌 A씨는 오는 16일 오후 연세대 신촌캠퍼스 백양로 광장에서 조 장관 임명 반대 집회를 개최하겠다며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글을 올렸다.

A씨는 해당 글에서 "총학생회가 조 장관 인사청문회 이전에 조 장관 관련 집회를 열지 회의했으나, 명분이 충분하지 않아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다"며 "그러나 지금은 장관에 임명이 됐기 때문에 그때와 상황이 달라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집회 개최를 당장 총학에 건의해도 총학 내부 회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본다"며 "1차 집회는 저와 쪽지를 준 분들이 힘을 모아 사비로 개최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후 집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총학에서 운영하겠다고 말하면 집회의 대표성을 위해 위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집회는 구호 제창, 사전 신청한 학생 발언, 교내 행진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씨는 참가자가 연세대 재학생·졸업생인지를 확인하고, 대략적인 집회 참석 인원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도 받고 있다.

A씨는 "조 장관 임명을 반대해 온 서울대와 고려대가 실시하고 있는 촛불 집회의 불씨가 꺼지지 않고, 다른 대학가에도 퍼질 수 있도록 연세인이 앞장서서 불을 붙였으면 한다"며 "생각이 같은 모든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지난 9일 조 장관을 규탄하는 세번째 학내 촛불집회를 열었다. 고려대 학생들도 지난 6일 조 장관을 규탄하는 3차 집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