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08.26 11:03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The 17th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가 영화 제작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오브제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라는 매체가 가진 다층적인 면모를 시각화해 담는다는 기조로 제작된 이번 포스터는 실제 영화 제작 현장에서 친숙하게 발견할 수 있는 카메라, 메가폰이라는 제작 장비들을 유리 질감으로 표현함으로써 익숙함 속에 새로움을 담아냈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유리 질감으로 표현된 오브제를 투과하여 표현되는 왜곡된 이미지가 영화에서 다루는 다양한 ‘관계’의 예측 불가능한 성격을 투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포스터의 전면에 과감하게 적용된 타이포그래피는 올해 17회를 맞은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입지를 상징적으로 드러낸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2015년부터 5년간 함께 한 디자인 스튜디오 ‘일상의 실천’에서 디자인했다. ‘일상의 실천’은 <서울환경영화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비엔날레>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의 디자인을 해오고 있다.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씨네큐브 광화문과 복합문화공간 에무에서 열린다.

이연숙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연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