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구로구, 제1회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8.26 11:03
  • 댓글 0
2019 구로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 포스터 [구로구청 제공]

10월 12일 구로중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진행
드론 레이싱, 코딩, 로봇배틀 등 3부문 경쟁…내달 6일까지 홈페이지 신청

[오가닉라이프신문 이광희 기자]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제1회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드론과 코딩 등에 대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마련한다”고 26일 밝혔다.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 구로구에 거주하는 어린이(2007년~2009년생) 등을 대상으로 10월 12일 구로중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대회는 드론 레이싱, 메이커와 로봇 코딩, 로봇 배틀 등 3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드론 레이싱은 드론으로 구조물을 통과하며 미션을 완료하는 경기다.

메이커와 로봇 코딩은 2인 1조로 짝을 이뤄 당일 발표되는 과제에 따라 로봇을 직접 조립하고 코딩해 실력을 겨룬다.

로봇 배틀은 무선 조종기를 이용해 정해진 시간과 규칙에 따라 상대 로봇과 겨뤄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자를 결정한다. 

구로구는 각 부문별로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창의상 3팀을 선발해 수상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내달 6일까지 홈페이지(http://iot.guro.go.kr/iot/index.do)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

드론 레이싱과 로봇 배틀 참가자는 드론 또는 로봇을 준비해야 하며, 메이커와 로봇코딩 부문은 장비가 대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구로구는 대회에 앞서 내달 28일 구청 강당에서 사전 교육을 진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경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4차 산업에 관심을 갖고 관련 분야의 꿈나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초등학생들의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광희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