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5 (금)
실시간뉴스
"총선서 우파 통합 후보 내고, 중진들은 험지 나가야"
상태바
"총선서 우파 통합 후보 내고, 중진들은 험지 나가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국회 토론회서 밝혀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토론, 미래:대안찾기' 토론회에서 "우파가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각 지역에서 통합 우파 후보를 뽑고 험지에 나가는 두 가지 방법을 실행에 옮겨야 한다"며 "우파 세력이 자기중심의 통합만 외치고 사심을 버리지 않는 한 내년 총선에서 필패하는 등 좌파 장기집권을 사실상 도와주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우파가 통합하면서 지분싸움 등 분열과 반목하는 모습을 보이면 국민의 마음은 영원히 떠나가게 될 것"이라며 "그런 만큼 우파 통합을 위해 지분을 나눌 것이 아니라 내년 총선을 준비하는 우파 정치인들이 희망하는 지역에 누구든 신청하고 뛸 수 있도록 문을 열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국민 경선으로 우파 단일 후보를 뽑아 더불어민주당과 맞붙어야 한다. 국민이 원하는 경쟁력 있는 사람이 선두에 나와야 승리할 수 있다"며 "또 우파 리더들은 보수정당이 처한 현재의 위기 상황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위기 극복을 위해 나를 던지는 희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상대적으로 양지라고 평가되는 곳에서 다선을 한 중진들은 차기 총선에서 험지에 출마하는 선당후사의 자세가 필요하다"며 "선거 구도상 수도권 승패가 가장 중요한 만큼 우파를 대표하는 얼굴들이 대거 수도권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