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0 (목)
실시간뉴스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으로 치주질환 예방해야
상태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으로 치주질환 예방해야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8.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질환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은과 치주인대 및 치조골 등 치아 주변조직에 나타나는 질환이다.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초기증상을 방치하게 될 경우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힘들고, 발치에 이르는 등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예를 들어 흔히 ‘풍치’라고 불리는 치주질환은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뉘게 되는데 치은염이 발생했을 때 치료하지 않을 경우, 염증이 치아와 잇몸 사이에서 잇몸 뼈 쪽으로 진행이 되어 치주염으로 이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잇몸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잇몸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3개월마다 치과에 방문을 하여, 주치의로부터 구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필요 시 스케일링을 통해 치아와 잇몸 사이에 쌓인 치석과 플라그를 제거함으로써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의 경우 매년 1회 스케일링 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부담없이 스케일링을 받아볼 수 있다. 1년에 1~2회는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받음으로써, 잇몸과 치아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대전 목동 본치과 임선우 원장은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통해 치아관리를 해야 한다”며, “치주질환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 예방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