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버려진 공간 공원화'의 해외 성공사례 강연 개최...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08.16 08:01
  • 댓글 0
'버려진 공간 공원화'의 해외 성공사례 강연 개최...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버려진 공간 공원화'의 해외 성공사례를 듣는 강연회가 열린다.

16일 서울시 환경거버넌스 녹색서울시민위원회는 일본 비영리단체 'NPO Birth'에서 활동하는 사토 루미 사무국장을 초청해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PO Birth'의 사토 루미 사무국장은 '가까운 자연의 가치'를 주제로, 지역성을 살린 자연과 사람의 공존 방식을 모색하며 환경 교육·연구 기획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일본 시민사회의 생태환경교육을 공유하는 자리다. 일본 도쿄도 지방을 중심으로 여러 곳의 도립·시립공원을 위탁 관리하는 민간·환경관리운영단체 NPO Birth의 사토야마 공원 사례가 소개된다.

1997년 설립된 NPO Birth는 다양한 주체들을 연계하는 협동코디네이터, 공원관리의 핵심인력인 자연환경관리자 등과 함께 공원 복원 프로그램 계획 및 설계 등 새로운 녹지를 조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NPO Birth는 현재 도쿄도 중심으로 도립 17개 공원, 시립 54개 공원을 관리하고 있다. '협동형 공원 관리 기법'으로 일본 도시 공원 콩쿠르에서 국토교통장관상, 도시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녹색서울시민위원회는 지자체, 주민, 시민단체, 학교, 기업 등이 협동해 관리하고 있는 사토야마 공원사례를 서울시에 전달, 관련 정책수립에 참고하도록 할 예정이다.

사진 서울시


이연숙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연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