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속초문어국밥, 화성 인생돈가스, 만원 닭볶음탕무한리필 착한가게닭도리탕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속초문어국밥, 화성 인생돈가스, 만원 닭볶음탕무한리필 착한가게닭도리탕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8.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1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31회가 방송된다.

오늘 ‘생방송 오늘저녁’ 1131회에서는 △화성 시(市)내식당-10,000원 닭볶음탕 무한리필(착한가게닭도리탕) & 삼색 매력 이색 토핑 돈가스(인생돈가스) △팔도 국밥 기행-속초문어국밥 △JOB학사전 △별별열전 등이 소개된다.

◆ [시(市)내식당] 단돈 만 원! 닭볶음탕 무한리필 vs 삼색(色) 매력 이색 토핑 돈가스

맛은 기본이고 시민의 얇은 지갑을 걱정하는 가성비 맛집과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심비 맛집 대결 <시(市)내식당>. 오늘의 지역, 경기도 화성시(市).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맛집이 있는데 바로, 칼칼한 국물에 야들야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닭볶음탕. 맛도 맛이지만 사람들을 더욱 놀라게 한 것은 바로 가격이다. 1인당 단돈 10,000원에 칼국수 사리와 볶음밥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싸다고 비지떡은 NO! 매일 국내산 13호 생닭을 공수한다는 주인장~ 비법 양념장에 버무려서 숙성 과정을 거치면 닭볶음탕 완성!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과 맛으로 화성시민을 사로잡았다고.

또한 화성시민의 마음을 뒤흔든 가심비 맛집도 있었으니 남녀노소 즐겨 먹는 돈가스. 그러나 평범한 돈가스가 아니다. 고르곤졸라 치즈 돈가스를 비롯해 단호박 크림 돈가스, 매운 돈가스까지! 삼색(色) 매력을 자랑하는 이색 토핑 돈가스 3종 돈가스 위에 올려진 다양한 토핑에 두툼하고 바삭한 돈가스까지 보는 재미와 더불어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고. 10,000원 닭볶음탕 무한리필 vs 남녀노소 취향 저격 돈가스 3종 세트 화성시민을 사로잡은 가성비 맛집 vs 가심비 맛집 대결~ 당신의 선택은?

◇ 시(市)내식당 방송정보 ▷단돈 10,000원 닭볶음탕 무한리필 : 착한가게닭도리탕(경기 화성시 병점동) ▷삼색(色) 매력 이색 토핑 돈가스 : 인생돈가스(경기 화성시 반송동)

◆ [팔도 국밥 기행] 속초 바다를 가득 담은 ‘문어 국밥’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팔도 국밥 기행> 국밥 기행 첫 번째 지역은 바로, 강원도 속초. 이곳에는 동해를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이 있다. 바로 동해안 피문어로 만든 ‘문어 국밥’이다. 피문어는 주로 동해안에서 어획되는 문어로, 살이 연하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맛 좋은 피문어가 많이 나는 동해에서는 제사나 명절, 특별한 날에 늘 피문어를 먹는다. 문어 국밥집 주인장은 제삿날 소고깃국에 남은 문어숙회를 넣어 먹은 경험을 계기로 문어 국밥을 탄생시켰다는데. 한우 사골과 잡뼈로 우려낸 육수에 부드러운 문어를 샤부샤부처럼 담가 고기의 고소한 맛과 문어의 시원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 속초 동명항에는 문어 잡이로 40년의 세월을 보낸 해녀가 있다. 문어를 비롯해 소라, 성게, 전복 등을 잡는 해녀 진숙자 씨(73세). 그녀는 직접 잡은 문어가 죽거나 안 팔릴 때면 가족을 위해 문어 밥상을 차려 왔다. 문어 삶은 물까지도  보약이라 여기며 문어죽, 문어탕 등을 만드는 해녀. 그녀가 만든 소박한 문어 밥상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 문어 국밥 한 그릇에 담긴 이야기를 따라서 속초로 국밥 기행을 떠나본다.

◇ 팔도 국밥 기행 ▷ 문어국밥 : 속초문어국밥(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 [JOB학사전] 우리가 몰랐던 ‘유모차·카시트 세탁’ 이야기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 재조명하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모차·카시트 세탁 전문가' 왕혜진(41) 씨다. 하루에 무려 50대가량 유모차, 카시트 세탁 주문을 받고 있지만, 그마저도 금방 예약이 차서 기다리는 사람이 줄을 설 정도로 가게는 큰 성황을 누리고 있다는데. 그 어렵다는 유모차, 카시트 분리를 5분 내로 단숨에 해내는 것은 물론, 분리하며 드러난 곰팡이와 오래된 얼룩은 그녀의 손길 한 방이면 새 것처럼 깨끗해진다고.

그녀만의 화려한 스냅 조절이 돋보이는 고압 세척기 사용도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일반 세탁소에서는 전부 거절하기 일쑤라는 유모차 수선이 그녀의 수선팀에서는 OK! 특별한 바늘이 달린 미싱기 하나면 오래 사용해서 해진 유모차도 몰라보게 변신 가능. 헌 것도 새것처럼, 손님 만족도 100%! 픽업부터 분리, 세탁, 수선, 배달까지 문제없다. 그야말로 경지에 이른 그녀의 세탁법을 에서 공개한다.

◇ JOB학사전 방송정보 ▷ UMOCHA (왕혜진 사장, 서울 구로구 온수동)

◆ [별별열전] 이마로 세계 신기록을 꿈꾸는 남자! 대구 격파王

경북 대구, 보이는 건 모조리 박살 낸다는 남자가 나타났다! 일명 박치기왕 박대기(54) 씨가 그 주인공. 그가 지나갔다 하면 모든 게 부서져 버린다고. 무예를 수련한 지 30년째, 이제는 힘과 내공, 기술 삼박자가 맞아야 도전할 수 있다는 격파에 매진하는 중이다. 중지 손가락, 주먹, 손날, 손등은 물론, 하다 하다 이제는 이마로 격파를 한다는 대기 씨. 호두는 물론, 사과, 수박, 멜론, 얼음까지 그가 손만 댔다 하면 박살 나버린다고.

격파가 인생 그 자체라는 박대기 씨. 도대체 그는 왜 격파에 빠지게 된 걸까?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 밤에는 무인. 회사에서 벗어나면 180도 변신한다는 대기 씨. 그의 하루는 격파로 시작해 격파로 끝난다. 집에서는 종이 박스와 벽(?)으로 훈련하고, 매일같이 산에 올라가 돌(?)로 훈련을 한다는데. 심지어 격파로 봉사까지 한다는 이 남자! 이마 격파로 세계 신기록을 꿈꾸는 박대기 씨를 <별별열전>에서 만나본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