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15 (토)
실시간뉴스
‘괴산장터’, 괴산대학찰옥수수 출하 기념 이벤트 “7월~8월 한 달간 진행”
상태바
‘괴산장터’, 괴산대학찰옥수수 출하 기념 이벤트 “7월~8월 한 달간 진행”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9.07.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기력이 저하되기 쉬운 여름에는 제철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여름철 대표 간식으로 꼽히는 옥수수에는 마그네슘과 인, 망간, 철, 아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 예방, 잇몸 질환 예방, 다이어트, 피부 관리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옥수수도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 등 품종에 따라 맛과 식감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 그 중 대학찰옥수수는 당도가 높고 식감이 쫀득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충북 괴산군이 직영하는 농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괴산장터’가 군 내 대학찰옥수수 농가들의 괴산대학찰옥수수 출하 시작을 기념해 7월부터 8월까지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해 주목 받고 있다. 행사 기간 중 타임세일 이벤트를 통해 괴산대학찰옥수수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후기를 남길 경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충북 괴산군의 특산물로 알려진 괴산대학찰옥수수는 공기가 맑고 물이 깨끗한 청정지역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재배해 쫄깃함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당도가 높아 씹을수록 단맛이 우러나오며 식감이 쫄깃하고 부드러워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각 농가에서는 옥수수 심는 시기를 조절해 7월 10일부터 8월까지 안정적으로 물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적의 시기에 수확해 대학찰옥수수가 지닌 고유의 맛을 유지한다. 신선도를 지키기 위해 농장에서 발송 당일 새벽에 수확, 배송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신선한 대학찰옥수수 맛을 즐길 수 있다.

괴산장터 관계자는 “대학찰옥수수는 맛과 영양소가 높은데 비해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라며, “7월과 8월 한 달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행사를 통해 맛 좋은 괴산대학찰옥수수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 직영 농ㆍ특산물 직거래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진행하는 타임세일 및 구매후기 이벤트는 7월에서 8월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괴산장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